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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고속버스터미널의 경우는 옆 군산시외버스터미널과 마찬가지로 터미널 건물이 노후화되었습니다. 그나마 군산시외버스터미널은 리모델링을 거쳤지만 고속터미널은 여전합니다. 수송동에 새로운 종합터미널이 건설됩니다는 떡밥이 돈 적도 있지만, 2015년 5월에 그냥 현재 위치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낫다는 결론이 나와버렸네요. 게다가 수송동은 후보에 끼지도 못했습니다.


서울 ↔ 군산 노선은 센트럴 시티발 노선 중 3번째로 연간 이용객이 많은 노선으로 군산의 도시 규모와 비교할 때 배차간격은 오후 8시까지는 15~20분, 이후엔 30분~1시간으로 짧은 편입니다.



2014년 4월에는 여천 경유 여수행이라는 신규 노선이 개통했습니다. 배차는 1일 2회, 운행은 속리산고속에선 하다가 2014년 7월 금호고속으로 변경되었고, 2015년 12월에는 정안알밤 휴게소와 신갈정류장을 경유해 용인으로 가는 노선이 생겼지요. 





배차는 1일 8회이며, 중앙고속과 동양고속에선 운행합니다.드디어 4대 고속버스 회사들이! 2016년 4월 1일부터는 여수행 고속버스 면허가 시외로 전환되어 순천대, 순천, 광양, 동광양[중마동], 여천을 경유해 여수로 운행하게 되었지만, 2016년 6월 1일에 폐지되었습니다.





2016년 9월 9일에는 시외노선으로 익산 경유 울산행이 개통했습니다. 1일 4회 금호고속과 전북고속 공배로 운행하며, 티머니 시외버스 사이트에선 예약/조회합니다.


2017년 6월 28일부터 용인행에선 동양고속이 철수한 후, 시간표 조정으로 11월 중순에 중앙고속이 철수해 경남여객이 단독으로 운행하는 노선이 되었습니다. 이에따라 경남여객 시간대는 E-Pass 사용이 가능합니다.


2018년 7월 20일부터 서울 ↔ 군산 노선에 프리미엄 고속버스가 운행 중이며, 2019년 1월 1일부터 기존 금호고속과 천일고속만 운행하던 프리미엄형의 배차에 중앙고속도 참여하여 운행 횟수가 1일 3회에선 1일 5회로 늘어났습니다. 심야 프리미엄형이 생긴 것은 덤. 중앙고속은 양양~인천공항2터미널 노선에 투입 중이던 실크로드 프리미엄형 1대가 서울 ↔ 군산 노선에 들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