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국 일본  대한민국 3국을 너무나드는 글로벌 로케이션으로 더욱 화재가 되었었지요

하드+숨가쁘는 추격영화 !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글 끝 쿠키정보 삽입]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프로덕션 준비 경로에 있어 홍원찬 감독과 프로듀서진이 제일 긴밀하게 담론를 나눴던 부분 중 하나는 로케이션이었습니다

. “각 인물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이국적인 공간이 필요했다”는 홍원찬 감독의 말처럼 프로듀서진은 공간이 주는 힘이 몰입감을 극대화한다고 판단, 대한민국 태국 일본 3국을 너무나드는 글로벌 로케이션을 사회했습니다.




 

 특히 전부 분량의 80%가 너무는 백그라운드으로 등장하는 태국 방콕은 보는 것만으로도 이국적인 비주얼을 선사하며 관람객들로 하여금 가슴을 탁 트요게 만듭니다.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의 독특한 미장센은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프로듀서진은 일상적으로 접하지 않는 공간에서의 색다른 엑션을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이에 방콕 시내와 교외 지역을 샅샅이 물색해 좁은 복도의 호텔을 찾아냈습니다. 대규모 총격씬과 카체이싱이 일어나는 무대인 랑야오 동네도 실재하는 동네을 섭외했는데 공간의 깊이감이 남다르다. 여기에 태국에서 활동중인 현지 배우들까지 섭외해 인남과 레이의 맹렬한 추격전의 몰입도를 높였다. 홍원찬 감독은 “태국 방콕은 이 도시만의 특수한 이국적인 정서가 있어요.



 낯섦과 두려움이 같이 병립하는 공간이어서 이곳에서 일어나는 추격엑션이 선사할 독특한 스타일에 대한 기대가 있다”고 전해 쟝르적 매력도 뛰어난 하드보일드 추격엑션 영화의 탄생을 기대케 합니다.




 

 더불어 프로듀서진은 ‘인남’과 ‘레이’의 서사가 각각 등장하는 대한민국과 일본 로케이션을 통하여서도 이국적인 볼거리는 물론, 두 캐릭터의 백그라운드을 관람객이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인남’의 행동에 구실이 되는 공간인 인천은 지금껏 보지 못한 색다른 비주얼로 등장해 캐릭터의 평가선을



 시각적으로도 보여주는 데 일단체니다. 일본 로케이션 역시 동경 도심의 매력과 변두리 뒷골목의 스산함을 더불어 담기 위해 노력해, 정적이고 차가운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이를 통하여 극중 캐릭터의 분위기와 완벽한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앞으로 펼쳐질 전개에 더욱 빠져들게 합니다.


 

 이처럼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태국 일본 대한민국 3국을 너무나드는 글로벌 로케이션을 통한 다채로운 미장센으로 쟝르의 개성을 한층 더 살렸습니다. 리얼한 엑션 속에 글로벌 로케이션을 따라 일어나는 지독하고 집요한 추격전의 능가적 볼거리는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입니다.


또 보고 싶은 이번영화는 마무리가 깔끔했는데요

그 만큼 쿠,키가 없었네요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