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수에 인파들이 스트레스나 과식 또 인스턴트와 불규칙적인 식생활습관으로 아마 소화불량에 시달리고 계실듯해봅시다..  회사원 분들은 더더욱 앉아 있는 시간도 많고 움직이고 소화시킬 시간도 없는터라 더 할테지요.  소화가 잘 안되고 속이 더부룩할 때 물론 약으로 다스리면 좋겠지만 소화에 탁월한 효력이 있는 음식을 복용하여주면 그것만큼 더 좋은 방도도 없습니다.

 

 

 

그러하여 우리의 소화를 도와주는 천연소화제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즉각 첫번재 음식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매실이지요. 매실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유기산 성분은 소화액과 소화효소의 분비를 원활하게 해주어서 소화가 잘될 뿐만 아니라 식욕까지 돋구어 줘봐요. 체기가 있을때에, 매실 농축액을 물에 타서 마셔주면 급성소화불량을 수정하여주는 효력이 있어서 도움이 되지요.

 

 

 

다음은 [동의보감]에 무가 오장의 미운 기운까지 씻어 내주고 기를 내리는데 제일로 빠른채소라고 문서되어있다고 하게되지요. 예로부터 무는 천연 소화제로 꽤 응용하였습니다. 정말면서 단맛을 가진 무는 따뜻한 성질로 ‘ 디아스티제’ 라는 소화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밀, 보리, 메밀등의 음식과 같이 복용해주면 소화의 효력을 탁월히 보실 수 있네요.

 

 

또 팥이네요. 팥은 차가운 성질로 소화가 안될 때 "위장"으로 몰리 는 열을 식혀준아요 또 팥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B1은 위산이 높아지는 것을 낮춰 주고 "탄수화물"의 소화를 도와준다고해봅시다..

이어 천연소화제라 불리는 찹쌀이네요. 찹살은 소화기능을 정상화시키는데 도움을 줘봐요. 특히 소음인 체질문 "위장병 환자"들에게 아주 좋으며 볶아서 먹으면 설사를 가라앉히는데 효력적이고 죽을쒀서 먹으면 위를 편안히 해주고 복통을 멈추게 하는 효력들이 있다고 해봅시다..

 


 

또 양파가 좋다고 해봅시다.. 우리나라의 음식 요리에 꽤 응용되는 널리 알려진 식재료인 양파는 특히 겨울철 차가워진 몸속을 따뜻히 해주고 소화를 돕는데 탁월하며 ,요런 생강은 "위장"의 여동운동을 도와 소화액의 분비를 자극하여 매운성분이 살균작용가지 해주어 식중독을 막아준다고해봅시다.. 또 생강의 "껍질"은 차가운 성질이 있어서 몸을 따듯하게 하려면 "껍질"을 다 삭제하고 먹는 것이 좋아요.

 

 

 

소화에 좋은음식으로 마가 또 그렇게 좋다고 해봅시다. 한의학에서 산에서 나는 약이라하며 한약재로도 응용되었던 마이네요. 효력 중에 오장육부를 튼튼히 하고 원기를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력가 있어서 예로부터 천연소화제로 자주 응용되었다 해봅시다., 마에 끈적이는 질감의 뮤신이라는 성분이 단백질문 흡수를 도와 위벽을 보호해준아요.

당근 역시 "위염", 위궤양, 소화불량등에 두루두루 응용되어졌다고 하게되지요 "위장"약을 방불케 할정도로 그 효력가 뛰어나다고 해봅시다.. 특히 생 당근으로 먹었을 때 그 효력가 더 뛰어나다해봅시다..

파인apple과 키위도 소화에 좋은 음식이네요. 파인apple의 새콤한 맛은 직접적으로 위를 자극하여 소화불량이나 "위장"이능저하를 치료하고 수정시켜줘봐요. 더더욱 키위는 신맛이 위액을 분비시켜주어 소화를 활발하게 해주어 고기를 먹고 체했을때에 특효가 있다고 해봅시다.. 고기를 양념해서 재재어둘 때 키위등을 쓰는것도 키위가 고기의 단백질을 해체해는 작용을 해서 고기를 부드럽게 햊주고 소화를 돕기 까닭에 응용해봅시다..

 








 

더더욱 호박도 한의학에서 흙의 기문을 지닌 약재로 불리웠으며 몸을 따듯하게 만들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호박 속의 천연당분은 위를 보호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주기 까닭에 음식물의 소화와 흡수능력을 향상시켜줘봐요.

 

 

부추 더더욱 천연소화제로 응용되었던 음식이네요. 양기를 북돋아 주고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있어서 소화를 활발하게 도와줄뿐만아니라 만성"위염"과 위궤양등의"위장"질환에도 아주 좋다고해봅시다.. 몸이 차가워 소화기능이 떨어졌을때에 부추를 갈아 즙을 내어 마시거나 죽을 만들어서 먹어주면 체온을 따듯하게 메인테인해준다고해봅시다..

 

 

요렇게 천연소화제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말이에요 , 약으로 소화불량을 늘 다스리고 아파하지마시고.

이러한 음식들 꾸준하게 잘 복용해주시고 근본적인 생활습관들은 수정하여 "건강"하게 잘 보내도록해봅시다 :D

모두들 소화 잘되는 가벼운 하루 보내시바라며 글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