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글말미 쿠키에 대한 얘기가 있어요)

 황홀한 캐릭터, 환상의 팀워크 

<우리 모두를 노리고 있어. 다 함께 죽을 대중이 아니라면 힘을 합쳐야 해>할리 퀸 명대사


 할리 퀸의 본명은 할린 퀸젤로 어릴 때 부친에게 버림을 받고 수녀원에서 자랐고 문제아였지만 학문을 열심히 해 정신과 박사가 됩니다. 아캄 수용소에서 조커의 정신치유를 하다가 러블리하게 되어 할리 퀸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조커 이유에 화학 약품이 담긴 통에 뛰어들 정도로 조커에게 중독되고 미쳐있지만 아름down 외모와 전직 의사답게 똑똑하고 멘탈학 지법칙이 풍부하며 곡예사를 압도하는 민첩함과 유연성, 놀라운 운동신경을 가진 자로 악당으로서 타어려움 재능을 가졌답니다. [고담]시를 무대로 조커와 범죄를 저지르다가 배트맨에게 잡혀 여러 번 감옥에 갇혔다. 이번 영화에서 할리 퀸은 내레이션을 통하여 자신에 이야기를 들려주고 상상 이상의 활약을 펼친다,

 마고 로비는 러블리스럽고 대담하고 예측 [불가능]한 할리 퀸을 제대로 연기합니다. 다만 이번에는 조커의 여자친구 역에서 해방되었고 [고담]시 대다수가 할리의 죽음을 바라고 있답니다. 영화 초반에 할리는 조커와 헤어지고 그것이 자기 선택이었다며 정말 잘 지내고 있답니다고 말그러나 실상은 전혀 그러하지 않습니다. 이는 전형적인 신뢰할 수 없는 화자로서 할리 퀸의 특징을 보여준답니다. 할리는 내레이션을 통하여 자신에 이야기를 그러나 거짓말과 과장, 소요에 따라 사실을 바꾸는 등 이야기는 수시로 앞뒤를 오갑니다.




 헌트리스의 실제 이름은 헬레나 버티넬리로 한때 [고담]시에서 [가장] 부유했던 마피아 두목 중 한 사람의 딸이었습니다. 그러나 자신을 제외한 부친과 [가문] 사람 모두가 살해당하는 충격적인 사건으로 인해 오로지 가솔의 복수만을 가슴에 품고 산다. 눈앞에서 가솔 전부가 몰살당하는 광경을 목격했고, 암살자들에게서 만년에 걸쳐 훈련을 받은 불굴의 다툼꾼이군요. 한 치 오류 없는 석궁 실력가이자 오랜 세월 오직 복수만을 품은 미지의 킬러를 연기한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는 완벽한 아웃사이더에서 팀의 한 일원이 되어 가는 모습에 설득력을 더하고 캐릭터에 깊이와 유머까지 부여했답니다.

 버즈 팀의 또 다른 필수 구성원이자 유일하게 실제 새 종류의 이름을 가진 인물은 블랙 카춘당다. 디나 랜스로 알려진 이 신비로운 사이렌{*뛰어난 음악 실력을 가진 그리스 신화 속 마녀}은 밤에는 시니오스가 운영하는 클럽에서 음악하고 낮에는 그의 차를 운전합니다. 그리고 끝내주는 "목소리", 바로 ‘카춘당 크라이{canary cry}’라는 초능력을 가졌답니다. 저니 스몰렛이 역할을 맡아 놀라운 무술가이자 뛰어난 다툼꾼이지만 경찰을 돕다가 죽은 엄마에 대한 아픔을 보관한 여리고 따뜻한 심성을 그리는 한편 영화상에서 실제 음악을 불렀고, 초음속 소리인 카춘당 크라이를 ‘인저스티스 2’ 게임에서 착안해 완성했답니다.

 버즈 오브 프레이팀에서 [가장] 의외의 인물인 [고담]시 경찰 중에서 [가장] 똑똑한 르네 몬토야 형사는 조직 폭력배인 로만 시오니스가 자신에 이익을 굳히고 있답니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추론한 사람이군요. 그러나 일에 너무 열정적인 탓에 스스로 자신에 앞경로를 방해하고 동료에게서 존경도 받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만을 잡아넣습니다 위해서라면 그 무엇이라도, 실범인 할리 퀸과 한 편이 되는 것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아카데미상에 노미네이트된 연기집단 로지 페레즈는 무심한 듯 마음만은 따뜻한 [고담] 경찰을 그려냈습니다.

 12살의 카산드라 케인은 [고담] [거리] 위에서 거칠게 행동하는 법을 배웠다. 일명 카스로 알려진 케인은 입이 험한 아이로 소매치기 재주 덕분에 홀로 살아가고 있답니다. 그러나 [값]을 매경로 수 없는 보석을 훔치면서 로만의 타겟이 되고 케인을 구하기 




위해서 할리와 버즈팀 전부가 나선다. 신인배우 엘라 제이 바스코가 이 역할로 영화에 데뷔했답니다.

 할리 퀸과 각별히한 연대를 이루는 데 마고 로비가 할리와 캐스의 관련에 대하여 힌트를 얻은 것은 할리 퀸의 『비하인드 블루 아이{Behind Blue Eyes}』책을 읽던 중 멘토(-)멘티 관련을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배우들은 한 "목소리"로 멋지고 환상적인 강한 여자들이 독립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엑션 영화, 그리고 그들이 서로 협력하며 한 팀을 이룹니다는 것에 모두 만족감을 전합니다.

 [고담]시에서 "나이"트클럽을 운영하는 로만 시오니스이자 블랙 마스크는 지배와 권력이 모두인 악당으로 본인이 꽤나 똑똑하고 멋진 줄 알지만 끔찍하고 야비한 빌런이군요. 로만은 자기애가 [가득]한 인물로 누구라도 사로잡을 수 있답니다고 대중하고 분노 조절 장애가 있어 사방천지에 화를 내고 다닌다. [고담]시의 부유한 제너스 기업을 소유하고 있지만 엘리트라기보다 골칫[거리]로 자기한테 쏠렸던 명성과 세상의 구미를 할리가 가져가 버리자 제대로 돌아버립니다. 이완 맥그리거는 정평이 난 연기력으로 이 역할에 철저히 불안정하고 비이성적인 과장된 나르시시즘에 코메디와 연약한 모습까지 불어넣었습니다.

 로만의 오른팔이자 심복인 빅터 재즈는 모든 것을 주도하는 것은 물론 스위스 칼 다루기가 특기이며 자기 일을 지나치게 즐기는 미치광이로 크리스 메시나가 맡았습니다.

애석하게도 제가 기다렸던 쿠.키는 없었군요....
뭐 있다라고한다면...영상이 아닌 음성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