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더니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갑작스레 여름옷을 꺼내게 되는 날씨가 되었네요. 낮에는 덥지만 밤에는 쌀쌀해지니 요렇게 일교차가 심한 계절에는 [감기]를 더욱 조심해야 하고자합니다. 그러나 곧 추운 날님은 가고 <금방> 무더운 날씨가 이어 질 텐데요. 이럴 때 제일 고뇌 되는 것이 있으시죠? 과일 등의 신맛을 좋아해 '과일 파리{Fruit Fly}'라 부르기도 하는 [초파리]죠.
어느 순간 어디서 나타난 건지 모르게 갑자기 생기지만 매우 작아서 잡기도 쉽지 않고 한번 생기면 떼를 지어 나타나는 경우도 있기 이유에 고초을 겪고는 해요.. [초파리]는 도저히 왜 생기는 걸 까요? 여름철 불청객 [초파리]~ [초파리] 생기는 이유와 [초파리] 없애는법 또한 [초파리] 트랩 개설법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초파리]는 크기가 매우 작아 방충망을 뚫고 들어오거나, 하수구를 통하여 들어오기도 하며 과일 [껍질] 속에 숨어 있어요가 과일과 함께 집 안으로 들어오기도 해요.. 요렇게 집으로 들어온 [초파리]는 과일에 있는 당분을 빨아먹고 그곳에 알을 낳아 한 번에 약 500개 정도의 알을 낳습니다. 이것이 10일 정도만 지나도 성충이 되어 또 다시 번식을 반복하여 번식력이 왕성하기 이유에 집에 한 번 생긴 [초파리] 없애는 법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이유에 발견 초기에 빠르게 없애는 것이 좋아요. [초파리] 생기는 이유 이제 정확하게 아셨죠?



이미 많이 생겨버린 [초파리]를 한 마리 씩 잡는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예방에 실패해 미리 생겨버린 경우라면 할 수 있는 제일 최선의 방법은 [초파리] 트랩을 적용하는 것이지요. 다이소나 시중에 파는 [초파리] 트랩을 구입해서 적용방법도 있지만 집에서도 간편하게 [초파리] 트랩을 만들어 적용할 수 있으시죠.
[초파리] 트랩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초파리]트랩 만드는 법
※ 준비물 : 페트병, 식초, 설탕, 주방 세제, 랩, 빨대
1. 빈 페트병을 반으로 잘라줍시다.



2. 페트병 안에 1:1:1 비율로 섞은 설탕, 식초, 주방 세제를 넣고 페트병 위에 랩 씌워줍시다. {먹다 남은 과일이나 상한 과일을 넣어도 효과가 좋다고 해요..}
3. 랩에 작게 구멍을 뚫어 빨대를 꽂아 <고정>시켜 줍시다.
{구멍이 매우 커서 빨대 주변이 뚫려버리면 [초파리]가 다시 나갈 수 있으니 빨대 주변을 단단하게 <고정>해야 해요..}
4. [초파리]가 자주 나타나는 곳에 이 트랩을 개설해 줍시다.
[초파리] 없애는 법 단순하죠? 그 외에 [초파리]가 싫어하는 향을 두거나 헤어드라이기의 뒷부분을 이용해 빨아들이는 방법 등이 있으시죠. 이 방법들은 드라이기의 동선이 짧다거나 향냄새 이유에 사람이 힘들어진다는 단점들이 있어 아쉬운데요. 이 초 단순 [초파리] 트랩을 이용하시면 간편하게 잡으실 수 있답니다.
[초파리] 생기는 이유 알아봤지만 예방하기는 쉽지 않답니다. 그렇습니다고 방치 하고만 있을 순 없어요.
집안의 구멍들이나 하수구들을 막아 잘 예방하면 좋겠지만 예방만으로는 쉽지 않으니 이런 단순한 트랩정도는 알고 계시는 것이 생활에 지혜겠죠? 무더운 날씨에도 [초파리] 없애는법 으로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래보아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