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근래 알바들 많이 하시죠? 많은 분들이 알바나 요식업, 또는 어린이집 등 위생이 중요한 직종에서 일을 하게 되면 그 쪽에서 반드시 필요하는 것이 보건증랍니다.. 보건증은 제일자리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아도 당일 날 바로 주지 않고 며칠 기다린 다음 다시 보건소에 가서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심지어 보건증 유효기간이 지나면 보건증 재발급을 통하여 다시 유효기간을 늘려야하게 되는데요. 사실상 근래함께 바쁜 때에 시간적 여유가 되지 않아 보건소에 왔다 갔다 할 시간이 없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를 internet site 통하여서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어요고 해요..
그리하여 오늘 알아볼 것은 초 단순으로 하실 수 있는 보건증 발급과 보건증 재발급 기간 및 방법 이지요. 얼마나 단순한지 한번 알아볼께요?




우선 보건증 재발급 하기 위해 네이버 <검색>창에 ‘<공공>보건포털’을 쳐 주시고 사진에 보이는 ‘G-health <공공>보건포털’을 click해줍시다.
click하면 위와 같은 site가 뜬답니다. 빨간 네모 표시되어있는 실증서 발급 또는
그 밑에 있는 실증서 발급 란에 있는 ‘온라인 제실증 발급 신청하기’ 를 click하시면 온라인 제실증 발급 화면이 나오는데요. 보건증 발급 또는 보건증 재발급은 이 [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발급 가능해요..



화면을 조금만 내리시면 위에 입력창이 나오는데요. 붉은색으로 표시일 네모 창들에 보건 기관과 본인의 이름을 입력해 주시고 공인인증서 또는 휴대전화으로 본인 체크을 해야 하므로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입력 후 조회하기를 눌러주시면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해요..




이상으로 보건증 발급과 보건증 재발급 기간 및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보건증의 유효기간은 발급받는 날로부터 1년으로, 1년이 지나면 효능을 상실한다고 하니 1년에 한번 씩 다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해요..
보건증 재발급 받으시려면 공유 프린트에서는 출력이 안 되죠. 직접 comeputer에 [연결] 된 프린트만 출력이 가능하기 이유에 이 점 유념하셔서 발급 받으시길 바래보아요. 보건증은 제출용으로도 쓰이지만 본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한번 씩 검사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