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 남자라면 대다수 가야하는 곳, 바로 [군대]랍니다.. 본인나 연인, 가솔들이라면 전역일만을 손꼽아 기다리게 될 텐데요. 게다가 연인을 기다리는 "여성"분들을 위해 군바리 남친 전역 날짜를 계산할 수 있는 전역일 계산이기 정보를 알아볼께요.



제일 단순하게 적용할 수 있는 전역일 계산이기는 포털site를 통하는 거랍니다.
네이버에서 ' 전역일 계산기 '라고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바로 전역일 계산을 해볼 수 있답니다. 입대 날짜와 군 종류{육/해/공군, 해병대, 의무소방 등}를 [선택]하시고 계산을 click하면 단순하게 전역일이 계산되어 나온답니다.





군바리 남친 입대일자를 2018년 5월 7일로, 육군/의경으로 획정한 뒤 계산을 해보니 전역일이 2020년 2월 6일로 계산되어 나왔습니다. 이미 입대를 한 시점으로 계산하면 오늘까지 복무율도 함께 계산해서 나오니 꽤 간편한 것 같습니다.





요렇게 단순한 조회 외에 매일 'D-○일'처럼 남은 날짜를 체크하고 싶으신 분들은 어플을 이용하시면 되죠.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전역일 계산기'라고 <검색>하면 많은 어플들이 나오는데요. 기능과 평가 등을 살펴 보시고 맘에 드시는 걸 down받으시면 되죠. 무료 어플도 많아서 굳이 유료로 구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전역일 계산이기 알아봤는데요. 나 자신, 행여나은 러블리하는 사람의 전역일이 매우 까마득해 보이겠지만 그래도 국방부의 시계는 돌아가니.. 힘내시길 바래며, 군바리 남친 또는 군인아들 [건강]하게 무사 전역 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