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십시오 여러분~   고등학교 생활서류부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안내해 드리려고 하게 되는데요, 고등학교 졸업 후 기업에서 아르byte를 하거나, 취업시에 고등학교 성적실증서와 생활서류부 제출을 필요하는 곳들이 꽤 있으시죠, 과거에는 학교에 직접 방문해 발급을 받거나 팩스민원을 신청했는데~ 근래에는 internet으로도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답니다.





고등학교 생활서류부 발급 방법~ 정말 간편하고 단순하기 이유에 스텝 바이 스텝 따라해 보시기 바래보아요.



자, 그렇타면 앞서 네이버 <검색>창에 {나이스}를 <검색> 해 [접속] 해 주세요~
나이스는 꽤 익숙하시죠? 나이스는 가르침행정정보시스템과 민원[서비스], 인증서발급, <검정>고시 온라인 접수, 고등학교 생활서류부 발급 등 다양한 가지 일을 처리할 수 있는 site랍니다..





나이스 [홈페이지] 첫 화면이지요, 박스 표시된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click 해 주세요~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click하면 시도가르침청 [선택] 창이 나오는데요, 본인의 고등학교 소재지에 해당하는 것을 [선택]해 주시면 되죠.



해당 가르침청을 click하면 위 사진과 같은 창으로 [연결]되지요,
보시는 바와 함께 온라인 발급민원 menu를 비롯해 우편발급민원, 나이스 시도가르침청 상담 센터 안내 등 다양한 가지 menu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해당 고등학교 생활서류부 발급은 2006년 이후 졸업생부터 발급이 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이전 졸업자는 가까운 교육청이나, 각급학교 및 지자체를 통하여 수기로 발급받아야 해요..



나이스는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공인인증서를 통한 login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신청인 정보를 기재하시고 체크[버튼]을 누르시면 되죠.
고등학교 생활서류부 발급 방법 정말 단순하죠? 이제부터는 학교로 찾아가지 마시고 손간편하게 가정에서 발급 받아보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