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멘 난민은 왜 생겨났을까? 예멘의 국가상황


왜 예멘난민들이 발생할까요?

예멘은 우선 우리와 같은 아시아 대륙에 소속된

국가이며, 대통령제를 실시하는 나라입니다.



우리랑 나른점은, 대통령 중임제와 임기가 무려 7년이라는 거죠


1인당 GDP는 907밖에 안되는...어려운 나라네요

우리는 3만달러가 넘습니다.



국교는 이슬람이지만 계파가 나뉘어 수니파 / 시아파가 거의 반반으로

대립중입니다. 워낙 분쟁지역이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예멘을 여행금지 구역으로 지정을 해두었습니다.


왜 예멘 분쟁이 일어나는것일까?


이는, 인근 국가인 사우디와 연관도 있는데요

사우디와 예멘의 사이에는 큰 사막이 있습니다.

문제는 국경지대를 나누는 명확한, 국경선 자체가 없는것입니다;;



많은 예멘 국민들이 사우디의 사막에서 

불법적으로 작물을 심고 재배하고 있으며 뭐 사실 이거보다

더 큰문제는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수니파/시아파 계파 갈등으로 내전이 터졌고

인근국가 사우디가 개입하여 시아파를 밀어버리려는 종교갈등이

큰 문제가 됩니다. 이에 미국과 터키도 내전에 참여해 

아주...엉첨난 살육의; 현장이 되어가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전염병도 퍼지고 있구요




무사증입국의 제도 덕분에, 예멘 난민들이

단체로 제주도로와 난민신청을해 이번 문제가 부각되었지만

사실 몇년간 계속적인 난민신청은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정말 이슬람권 나라들은 여기저기 분쟁도 많이 터지고...

몇몇 국가를 제외하곤, 살기가 팍팍한 나라네요...


그렇다고, 무차별적인 난민수용은 반대합니다.

그들도 사람이긴 하지만...우리 나라 국민의 생존권을

침해하면서 까지의 포용은 아니라고 생각이 되는군요


이런걸 보면 헬조선이라는 말을 거둬들이게 됩니다.

물론..우리도 팍팍하긴 매한가지지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