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맷 후 검은화면에 마우스커서만 있을때 해결방법


후임컴터를 포맷해주는 친절한 선임인 저는

오늘도 포맷 포맷을 완료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윈도우가 불량이라, 재설치 과정이 여러번을 거쳤는데요

다잘되었다 싶더니...


희안하게... 재부팅을 하면, 검은화면에

마우스만 덩그라니 있었습니다.

5분이따가 화면이 정상으로 바뀌었구요


다른건 모두 정상작동을 하였구요

보통 오류일 경우 키보드도 동작을 멈추는데

캡락 등이 반응을 하는걸 보니, 그래픽쪽 호환문제가

예상되었습니다.


보통 저는 드라이브 설치를 할때, 드라이브 검색 프로그램을

통해, 그래픽드라이브를 설치를 하는데요



원인은 여기서 제공하는 드라이브 자체가 불량 드라이브였던것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각 그래픽카드 공식홈페이지에서 드라이브를 다운 받는것입니다.




지포스의 경우, 접속만하면 알아서 그래픽 카드 스펙이 잡혀서

본인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셋팅이 되는데요



역시나...이렇게 제대로된걸 깔으니,

이러한 검은화면 문제가 싹사라졌습니다.


잘되던 컴터가 포맷후 검정화면에 마우스 커서만 있으시다면!

원인은 그래픽드라이브입니다.

일반 개인 등이 올려둔 드라이브가 아닌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으시는걸 다시금 권해드리며... 글 마칩니다.


안전모드 또는 5분정도 기다리면,

정상로딩이 되기 땜에 그때 기존 설치 드라이브를

삭제하면 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