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기하지마의 주인공! 성진우는 1970년 12월 16일에 부산에선 1남 2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올해 나이는 50...ㄷㄷ! 6세에 가족들이 서울 북아현동으로 이사하여 1989년에 한성고를 졸업하였습니다. 



2013년도에 아내 배상희씨와 결혼을 하였는데 이떄 화재가 된것이, 결혼식을
준비하면서 유산도 겪고, 암수술까지 받았다는군요....그런 아내를 위해
그는 혼인신고를 먼저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어 박수를 받기도 하였답니다.
그의 아내 배상희씨는 영번역 프리랜서이자, 쇼핑몰도 운영하신다고 하는군요




1988년 고등학교 졸업 직전에 언더그라운드 라이브 하우스에선 록 밴드 활동으로써 가수 첫 데뷔한 그는 당시 친구들과 5인조 록 음악 밴드 'DMZ'를 결성하여 기타리스트로 활동하였습니다. 이후 대한민국 육군에 입대하여 병장 전역하였습니다. 그리고 1994년 말에 당시 PD로서 활동하던 가수 태진아와의 만남으로 진아기획에 영입되어 제1호 가수로 1집[Virgin Flight]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정식으로 데뷔하였습니다.



[Virgin Flight]의 타이틀 곡 〈포기하지마〉 는 주영훈이 작사하고 작곡한 곡으로 데뷔와 동시에 성진우는 일약 스타덤에 올라네요. 〈포기하지마〉 의 대박적인 힛트로 1995년에 SBS 가요대전 신인가수상, 스포츠서울 신인가수상, KBS 가요대상 신인가수상, 골든디스크 신인가수상 등 여러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1995년에는 어린이들이 주로 부르는 만화 주제가와는 다르게 SBS 어린이 만화[고슴도치 소닉]의 



락 스타일 주제가를 불렀습니다. 1996년에 2집[애인 만들기]의 타이틀 곡〈애인 만들기〉 도 또한 주영훈이 작사하고 작곡하였으며 발표한 지 1개월 만에 가요 프로그램에선 10위 권에 들어갈 만큼 많은 관심을 얻었습니다. 1997년에는 3집[AC/ DC]를 발표하였습니다. 




3집 수록곡이자 〈너의 얘기를〉 은 당시[가요 톱 10]에선 1위 자리를 경쟁할 정도였습니다.



데뷔와 동시에 꾸준히 관심을 얻고 있던 성진우는 태진아에겐 섭외 되어 가수로 활동하던 배우 김자옥의 신드롬으로 소속사 내의 지위가 위축된 점과 비롯하여 잠시 슬럼프를 겪었습니다. 1998년 배우 이의정과 열애로 세간의 화제를 모았고 





2004년에 5년만에 5집[이별을 얕봤다]로 가수로 복귀하였으나 결국 실패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진아기획과 다시 계약하여 2009년에 〈딱이야〉 를 발표하였고 다시 시청자들에겐 인지도를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