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전소미의 아빠로 유명한 매튜 다우마 그는

캐나다 온타리오 주 출신의 배우, 사진작가, 영어 교수자다. 1974년생. 올해 [나이] 46세랍니다.

그가 경험한 직업만 해도 7개..ㄷㄷ....



네덜란드계 캐나다인으로, 1살 연상의 전선희와 결혼하여 슬하에 2녀가 있답니다. 네덜란드 국적이 있지만 자신을 네덜란드인보다는 캐나다인으로 소개하는 편이며 소미와 마찬가지로 네덜란드에는 장기적으로 산 적이 없네요. 단 할부친 탓에 네덜란드어는




 어느 정도 하는 듯 보입니다. 네덜란드어를 한 마디도 못하는 소미와는 대조적이네요.



사실 본인으로서 유명하다기보다 전소미의 부친으로 더 유명해요. 전소미는 매튜 다우마의 장녀이기도 하지요

1994년에 {{우리나라}}으로 입국해서 정착해 현재도 {{우리나라}}에서 살고 있답니다. 그 하여서 {{우리나라}}어를 매우 유창하게 잘 해요. 신기생도! {{우리나라}}에서는 배우자가 {{우리나라}}인이기 하여서 {{우리나라}} 영주권{F{-}5 영주체류자[격]}을 발급받아 살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군요. {{우리나라}} 국적 없이 캐나다, 네덜란드 두 국적을 킵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본인에 패밀리들이 송두리째 캐나다에 있기 하여서 {{우리나라}} 국적에 대핸서는 추측하지 않는 듯 해요. 본인이 이중국적인 탓에 본인에 딸인 소미와 에블린은 엄마 전선희의 {{우리나라}} 국적까지 물려받아 3중국적이 되었는데요.



181cm라는 대형 키에 근육질로 특히 복근이 아주 예술적이며 마이 리틀 텔레비전을 통해서 소미와 함께 복근을 공개했다네요.

또한 그는 태권도 시범단을 했었는데요.




아내 전선희와는 소미의 양육 문제로 부부배틀을 하기도 했는데 각자 자기네 나라 방식으로 소미를 키우려 하다 보니 의[견]에 차이가 나서 이런 일이 벌어진 것이네요. 그 외에는 부부배틀을 한 적이 [거의] 없다고 해요.

 해피투게더에 출연할 당시 그 전 날에 아내 전선희가 사전 토크 검열을 했더란다. 그 이유는 방송에서 마누라 흉 볼까봐. 이에 매튜는 적당히 아부 섞인 말을 하며 참관하러 온 아내에게 "오늘 집에 들어가도 되죠?"라며 귀여운 모습을 보였네요.

성[격]은 마치 전소미의 남자 버젼으로, 2018년 기준 {{우리나라}} [나이] 45살짜리 도베르만이네요. 전소미의 [체격]과 [성격]은 부계의 영향이네요. 전소미와 둘이 있으면 완벽히 엄청 친한 친구같은 분위기가 나지요.

이상민과는 절친으로 전소미가 태어난 후부터 친하게 지냈네요. 이 외에도 연희동에 살았던 셰프 이연복이나 설경구와도 친분이 있답니다. 특히 이연복과는 10년 이상 친분을 이어오고 있답니다 알려졌답니다.

만 27살에 장녀 전소미를, 만 35살에 차녀 에블린 다우마를 얻었는데요.

태양의 후예에 출기한 이후, 마을 아저씨나 아줌마들이 알아보고 사진을 함께 찍자고 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딸인 전소미와 함께 밖에 나가면 오히려 딸은 못 알아보고 아저씨, 아줌마들 사진 찍어드리는 역할을 종종 한다고 장녀 전소미가 웃으면서 말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