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주... 좋아서 마시기도 그러나 가끔은 어쩔 수 없이 마셔야 하는 경우가 생기죠. 특히 만일 어려운 자리라면 정신줄을 잘 잡고 있어야 하는데 술에 잘 취하시는 분들이라면 쉽지가 않습니다. 오늘시간은 술 먹기 전 준비부터 술 먹는 도중 술안취하는법, 술자리에서 오래 살아남는 꿀힌트을 알아보려 하군요.



1) 술 먹기 전  식사, 약 챙겨 먹기
술안취하는법 중 중요한 것은 바로 술 먹기 전 공복이면 안 된다는 거 랍니다. 식사를 하거나 "불가능"하다면 단순하게라도 배를 채운 뒤 술을 먹도록 하군요. 또 최근 편의점 등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숙취해소 약{상쾌* 등}은 술 먹은 뒤는 물론 술 먹기 전에도 먹으면 좋다고 하군요. 식사와 숙취해소 약을 미리 챙겨먹도록 하군요.
2) 술 먹는 도중



1} 술 섞어먹지 않기
아시다시피 이 술, 저 술 섞어 마시면 순식간에 술에 취하게 되요. {우리나라}는 폭탄주 문화가 발달해 한 가지 술만 먹는 게 쉽지 않겠지만 되도록 술을 섞어먹지 않도록 하군요.
2} 물 많이 마시기
술을 마시면서 물을 많이 마시면 <체내>에 알콜이 희석되어 흡수가 적게 되요. 그렇타면서 오줌도 자주 마렵게 되는데, 알콜이 몸밖으로 배출되면서 술에 덜 취하게 되요. 또 화장실에 들락<거리>는 자체가 술을 더 적게 먹을 수 있고, 술을 깰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죠. 물을 많이 마시도록 하군요.


3} 안주 먹기
흔히 안주빨 세운다는 언급를 하죠. 매우 과하게 먹는 것은 좋지 않지만 중간중간 위가 비지 않도록 안주를 적당히 먹는 것이 좋네요.




4} 자리 선정
술을 많이 권하는 사람을 최대한 피해서 앉도록 하군요. 옆사람이 술을 계속적 따라주면서 권하면 어쩔 수 없이 많이 마시게 되고, 그렇타면 빨리 취하게 되요. 이런 사람들과는 멀리 떨어져 앉도록 노력해봅니다.



5} 아이스크림, 숙취해소제 사오기
<금전>적인 지출이 "발생"그러나 바깥을 한바퀴 돌며 바람 쐬면서 술도 깰 겸, 아이스크림이나 숙취해소제를 사가면 술을 덜 마실 수 있고 술자리를 함께한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도 남길 수 있구요. 정 못 버티겠다 싶을 때 한 번씩 쓰면 좋은 방식인 것 같습니다.
술안취하는법 자세하게 알아봤어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듯합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