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참 좋다고 많이 알려진
[중력]을 거스르는 '물구 나무서기' 자세는 요가에서도 차지하는 비중이 대형  동작이고, <건강>에도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구요. 그러나 따라하기 쉽지가 않아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는데요. 오늘시간은 물구 나무서기 효율, 이어서 올바른 자세로 하는 방식 등을 알아보려 하군요.
일단 물구 나무서기 효율 중에는 전신운동이 된다는 것이 있구요. 우리 몸은 장시간 서있거나 앉아있는 동안 피로가 쌓이게 된답니다. 물구 나무서기를 하면 근육과 뼈의 긴장을 완화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는데 도움이 되요.



물구 나무서기는 1분가량 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하는데 말이죠. 하루에 1분 정도 했을 때 물구 나무서기 효율 중에는 근력이 강화된다는 것이 있구요. 허리와 어깨, 팔 등의 근력이 강화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군요.




또 물구 나무서기 효율 중에는 부종 삭제에 좋다는 점도 있구요.
앞서 말씀드렸듯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는데 도움이 되기 하여서 장시간 서있거나 하이힐을 신는 <여성>분들이 물구 나무서기를 하게 되면 부종을 완화하는데 효율가 있구요.



물구 나무서기는 따라하기 쉽지 않기 하여서 자칫하면 몸에 무리를 줄 수 있구요. 따라서 하기 전 스트레칭으로 충분히 몸을 풀어주시는 것이 좋네요. 심지어 처음에는 아무런 지지대 없이 하기 힘들 수 있기 하여서 벽을 이용해 몸을 지탱하면서, 허리에 힘을 주고 한쪽 다리씩 올려 팔과 다리를 최대한 일자로 펴주시면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