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덥디더운 여름이 오고있습니다 있구요~ 무더운 날씨 하여서 나는 땀 하여서, 혹시은 장마철에는 비에 젖어서 등 여름철에는 신발 발냄새 주의보가 내려지곤 하죠. 신발은 세탁하기도 까다롭고, 또 한 번 세탁하면 잘 마르지도 않기 하여서 자주 세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디 가서 신발을 벗을 일이 생기면 발냄새가 날까봐 고뇌이 되기도 하죠. 오늘시간은 신발 발냄새 삭제 하는 효율적인 방식을 알아보려 하군요.



1)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는 생활에서 여기저기 안 쓰이는 곳이 없는 것 같아요.
베이킹소다는 알카리성이고, 신발에서 냄새를 유발하는 성분은 산성이라 함께 있으면 중화가 되어 신발 발냄새 삭제 하는데 효율적이라고 하군요. 베이킹소다를 천주머니에 넣어 신발 안에 넣어두거나 그대로 넣어서 신기 전에 툭툭 털어주시면 되요.




2) 신문지
신문지는 습기를 흡수하는 효율가 있으며 탈취효율도 있구요.
적당한 크기로 힘을 모아서 신발 안쪽까지 밀어넣으시면 되요. 신문지는 신발이 젖었을 때도 효율적이 랍니다. 눈이나 비에 젖은 신발이나 세탁한 신발에 넣어두면 건조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구요.



3) 과일 <껍질>
신발 안쪽에 <오렌지>나 <귤> 등 과일 <껍질>을 넣어놓으면 냄새 삭제에 효율적이라고 하군요. 주의하실 점은 꼭 잘 말린 <껍질>을 넣으셔야 된다는 거 랍니다. 말린 과일 <껍질>을 넣어두면 냄새 삭제 뿐만 아니라 습기 삭제에 과일 향까지 나는 효율를 보실 수 있구요.





4) 티백
녹차 등 차를 마신 뒤 남은 티백을 잘 말려서 신발 안쪽에 넣어두면 신발 발냄새 삭제에 효율적이라고 하군요. 티백도 과일 <껍질>과 마찬가지로 꼭 완벽히 말려서 넣어주십시다.
5)기타
그 외 에위트 오일을 한 두 방울 떨어뜨려주시거나 젖었을 때 즉각 잘 건조해주는 게 신발 발냄새 삭제, 혹시은 예방에 효율적이 랍니다. 또 한 신발을 오래 신기보다는 복합적인 켤레를 번갈아 가면서 신는 것이 좋네요. 요기까지 신발 발냄새 삭제 하는 방식을 알아봤는데요. 어렵지 않은 방식이니 냄새가 심해지기 전에 실천해보시는 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