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은 쓰레기들은 쓰레기봉투에 넣거나 재활용 가능한 것들은 분리수거를 그러나, 대형  쓰레기는 함부로 버려선 안 되요. 종종 쓰레기 버리는 곳에 대형 폐기물 스티커 부착된 가전제품이나 가구류 등을 보신 적이 있으실 거 랍니다. 대형  쓰레기는 버릴 때 대형 폐기물 스티커 부착을 반드시 해야 하는데 말이죠. 대형 폐기물 스티커 가격과 신청하는 방식을 알아보려 하군요.
대형 폐기물은 정부가 아니라 각 지자체에서 담당하군요. 따라서 구청 {홈page}에 들어가시면 정보를 얻으실 수 있지요.



서울시 강서구를 예로 들어 해명하겠슴니다. 포털SITE에서 <검색>을 통해서 강서구청 {홈page}에 <접속>하군요.
강서구청 {홈page}에 <접속>하셨다면 main화면 <하단>에서 바로 '대형 생활 폐기물' 항목을 보실 수 있을 거 랍니다. 자주 찾는 민원 부분에 있지요. 아마 다른 구청들도 비슷하게 main화면에서 눈에 잘 띠는 곳에 대형 폐기물 스티커 항목을 만들어놨을 거 랍니다.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는 거니까요. 이를 CLICK해보셔요.





일단 대형 폐기물에 대핸 알아보려 하군요. 대형 폐기물이란 가전제품류, 주방용품류, 가구류 등 개별 계량과 품명식별이 가능한 폐기물이 랍니다.



대형 폐기물 스티커 신청은 "인터넷"에서, 이어서 주민센터에서 하는 방식이 있지요.
우선 "인터넷"에서 신청하는 경우 "인터넷"에서 수수료를 납부하고 신고필증을 개별적으로 출력해 부착한 뒤 배출하면 되요. 만일 프린트가 없다면  접수번호와 폐기물명, <규격>, 번지 등을 적은 뒤 부착하여 배출하면 되요.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수수료를 납부하고 스티커를 받으실 수 있구요. 이를 폐기물에 부착한 뒤 배출하면 되요.
대형 폐기물 스티커 가격은 위와 함께 각 품목에 따라 다릅니다.
지자체별로 상이할 수 있고, 면제되는 품목도 있으니 각각 거주하시는 지자체 {홈page}에서 체크하시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