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 거주하고 있는 가솔 중 국제 결혼으로 부모 중 한 명이 대한민국인으로 구성된 가솔 형태를 다문화 가정이라고 해요.. 과거엔 드물었지만 최근들어 그 수가 늘어나고 있으시죠. 그러나 이들에 대한 각종 진행적 편견은 여전해요.. 따라서 정부에서는 이런 다문화 가정을 위해 다양한 혜택 을 마련했는데요.



다문화 가정 혜택  내용과 신청 방법 살펴 볼께요.
다문화 가정 혜택  관련해서 알아보시려면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복지로'라는 site에 들어가시면 되죠. 포털site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상단] menu에서 '복지[서비스]' -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를 click해요..



그렇타면 위와 함께 분류별 복지혜택 이 나오는데요. 가구정황 분류에서 '다문화 {새터민}'을 click해요..
그렇타면 아래에 2018년 6월 기준 총 38건의 다문화 가정 혜택  내용이 <검색>되어 나온답니다.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복지[서비스]이고, 지자체마다 더 추가되는 내용이 있을 수 있답니다.
<검색>된 다문화 가정 혜택  중 더 알아보기를 원하는 내용을 click하면 상세한 정보를 체크하실 수 있답니다. '다문화  보육료 지원 '을 click해봤는데요. 지원 대상은 만 0세~5세 아이라고 해요.. 보호자의 수입 수준에 관련없이 지원 한다고 하고요.



지원 내용은 위와 함께 딱맞는 금액이 명시되어 있답니다. 신청법은 보호자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된다고 해요.. 다문화 가정 혜택  관련해서 알아봤는데요. 복지로에서 자세한 내용 살펴 보시고 신청 하시길 바래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