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무트}'를 아시나요? 근래엔 조금만 알려고 노력하면 정말 다변한 "[건강]"식품들이 눈에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카무트} 역시 최근 주시받고 있는 "[건강]"식품 중 하나랍니다. 고대 이집트에서 재배하던 원시[곡물]인 {카무트}는 몇천년 동안 잊혀져 있지요가 "[미국]"의 한 회사에서 대량으로 재배하기 출발하면서 "[건강]"[곡물]로 재조명 받고 있네요. 본래 이름은 '호라산 밀'이고 {카무트}는 "[미국]" 회사에서 낸 상표이름이라고 해요.. {카무트}효능 정말 다양해요... 아래에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자구요.



우선 {카무트}는 밀과 비교해 크기는 두 배 정도 더 크면서 황금색을 띕니다. 현미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식감은 현미보다 훨씬 부드럽습니다. {카무트}는 "[식이섬유]"가 많다고 알려진 사과보다 무려 다섯배나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네요.
심지어 단백질도 풍부해요... 보편 밀보다 단백질이 30% 더 들어있지요고 해요... 따라서 "[식이섬유]"로 변비도 예방하면서 단백질 섭취도 가능하여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 좋을 것 같습니다. 비타민B1, 필수 미네랄인 마[그네]슘 등도 풍부하게 들어있네요.





{카무트}효능 중 무엇보다 중요한 건 셀레늄이 아닐까 싶습니다. {카무트}는 셀레늄의 여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양의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네요. 셀레늄은 [강력]한 항산화 역할을 하게되지요. 몸 속의 좋지 않은 활성화 산소를 삭제해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줘봐요. 심지어 피부 질환 ["수정"], "[체내]" 중금속 배출에도 도움이 되지요.



{카무트}효능 관련해서 알아봤는데요. 식감도 좋고 맛도 [고소]하고 좋다고 하니, 나무랄 데 없는 슈퍼[곡물]인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고 "[건강]"한 음식 많이 챙겨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