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십시오?   ‘[히라가나] 간편하게 외우기’에 관한 방법을 공유하고자 해요.. 근래 저가 항공을 통한 [일본 여행객]이 많이 늘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여행을 위한 [일본어 회화]를 학문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일본어를 배우기 위해서는 제일앞서 기본이 되는 [히라가나]를 익혀야 하게 되는데요, 무획정 쓰기를 반복하며 외워도 암기가 어려운 분들이 있답니다.

영어와 비교했을 때 무려 네배에 이르기 이유에 text 외우기 단계에서 포기하는 경우도 종종 있어요고 합니다~ 그러나 일본어는 우리말과 어순이 같기 이유에 한 번 익히고 나면 정말 간편하게 배울 수 있답니다. [히라가나]는 한자를 단순화 하여 표현한 text이기 이유에, 무조건 외우는 방식보다는 하나씩 풀어 외우는 방법을 추천해요..



[히라가나]는 한자의 음을 빌려 표시하는 방식인데, 한자의 획을 간략하게 바꿔 46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타카나는 한자 자획의 몇몇를 생략해 외국어와 의성어, 외국 지명 등의 고유 명사에 적용 되죠.
[히라가나] 딕션은 아 에 우 에 오, 카 키 쿠 케 고, 사 시 스 세 소, 타 치 쯔 테 토, 나 니 누네 노, 하 히 후 헤 호, 마 미 무 메 모, 야 유 요, 라 리 루 레 로 로 대한민국말과 비슷한데요, [금방] 익숙해지도록 반복 듣기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귀에 익숙해진 딕션을 직접 입으로 말하며 연습하는 것이 [히라가나]를 간편하게 외우는 방법랍니다.. 또한 [히라가나]를 직접 손으로 쓰며 딕션하는 연습이 소요한데요, 한자를 외울 때 획 순대로 쓰면서 외우는 것과 피차공통로 [히라가나]도 직접 써가며 딕션과 뜻을 기억해야 해요.. 단순한 단어들 부터 자연스럽게 암기 되도록 10번 이상 딕션하며 써 보기를 권장해요..



“나는 그래도 안 외워진다” 하시는 분들은 image 트레이닝을 추천하게 되는데요, 아래 [그림]처럼 [히라가나] 딕션와 [연결]되는 image를 보며 학문하면 더욱 간편하게 암기할 수 있을 듯 해요..
저가 말씀드린 방법 외에 나만의 [히라가나] 간편하게 외우기 방법이 있으신 분들은 많이들 공유해 주세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