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소개할 박준형은

우리 나라의 개그맨으로 (KBS) 공채 13기인 그는


오로지 [개콘]만으로 연예대상을 수상한 유일한 수상자입니다.


73년생으로 올 해 47세인 그는 김지혜와 결혼

슬하에 2명의 딸이 있네요.

아내 김지혜는 79년생 올 해 41세로

둘의 나이차이는 6살로 알려져있네요.


[개콘]의 최전성기를 이끈 인물이며 갈갈이패밀리의 [대표]입니다.

김병만도 대상 후보에는 후보작됐지만 수상에는 실패했다네요. (SBS)에서 정글의 팁으로 받았죠. 김준호는 인간의 조건, 1박 2일 등 버라이어티 예능으로 수상했다네요. 90년대 정통 코매디의 시대가 저물고 버라이어티로 대세가 넘어가는데 엉첨난 성과였답니다.

하물며 지상파 3사와 tvN의 간판 코매디 Program 코빅




 무대를 모두 밟아본 발원의 인물입니다. 

대학로에 극장(갈갈이홀)을 설립하고 그곳에서 반복적으로 연마한 코너를 공중파로 가져오는 시스템을 발원로 사용, 수많은 스타를 만들어낸 장인정입니다.

실제로 동시대에 웃찾사 개그맨들도 엄청난 인기를 얻게되는데, 박준형의 이 (극장검증)시스템을 차용했기때문입니다.실제론 그들도 갈갈이홀 2기출신입니다.

인하대 비즈니스학과 1992학번으로, 1996년 12월 (KBS) 공채 13기에 합격했다네요. 나중에  




인하대학교에 연극영화과가 생기자 정종철과 아내 김지혜가 재입학해 동문이 됐습니다.

박준형은 같은 [개콘]에서 개그를 하던 미녀 개그우먼 김지혜와 2005년에 결혼해 2007년과 2009년에 박주니 박혜이 두 딸을 얻었는데요.

2019년 8월 (KBS) [개콘]로 다시 돌아왔지요. 생활사투리와 바바바브라더스로 후배개그맨들과 섞여서 [개콘]부활에 앞장서고 있네요.

2019 (KBS) 연예대상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또다시 최우수 코매디언상을 수상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