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의 배우 남궁민은 엉첨난 연기력, 뛰어난 [전달력], 잘생긴 외모, 잘 다져진 몸매, 부드러운 목소리까지 갖추고 있어 기본기만큼은 손색이 없는 배우이지만 이렇다 할 히트작이 없어 이름 석자만 알려진 겉치례 배우로만 풋라이트받고 있던 중 SBS 리멤버 [-] 아들의 전쟁, SBS 미녀 공심이로 점차 입지를 다져가기 출발하더니 2017년 주역배우로 출시한 KBS 2TV 김과장이 대히트를 치면서 스타가 됐고 이후 MC로까지 활약할 정도로 대세가 된답니다.



model 진아름과는 나이차이가 [남궁민]이 무려 11세 연상인데, 워낙 동안이라 그렇게까지 차이나 보이지 않는데요.




[남궁민]의 나이는 올해 42세로 78년생이랍니다.

서울이 고향이며 175.5cm B형으로 알려져있지요



학력은 중앙대 기계공학 전공이랍니다.




[데뷔] 초 쌍꺼풀 수술 등등의 성형을 하기 전에는 배용준을 닮은 외모로 '리틀 배용준'이라고 불린 적도 있었답니다. 수많은 연예인을 배출한 중앙대학교 출신이지만 특이하게도 연극영화과가 아닌 기계공학부 출신이랍니다. 단역으로 출발하여 조연을 거치며 




드라마[어느 멋진 날]과 영화[비열한 거리]에서 주조연급으로 이름을 올린 뒤 2006년도에 공익 근무를 출발했어요. 2008년에 소집해제 후 잠시 공백기를 거친 뒤 2010년 KBS 드라마 '부자의 탄생'에서 '추운석'역으로 활동을 재개하였으며, 2011년 [MBC] 드라마 '내 마음이 들리니'에서 '장준하/봉마루'역으로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얻었고 인지도도 올라갔다.



주로 트렌디한 작품에 출연했지만 의외로 사극에서도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였답니다. 구암 허준에서 허준의 라이벌인 유도지 역으로 김병세의 유도지와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은 캐릭터 해석을 선보였답니다.



심지어, 동안 속성 보관자이기도 해서, 청담동 앨리스에서 문근영의 옛 연인 소인찬 역으로 남달리출연하기도 했는데 거의 10살 차이 나는 문근영과도 훈훈한 케미를 보여주기도 했어요.


우리 결혼했어요에 홍진영과 커플을 이루어 출연했는데 준수한 외모와는 다르게 은근한 예능감을 보였답니다.





2019년 KBS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에서 나이제 역을 맡았네요. 환자를 추산하는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의사이면서, 복수를 위해 비리를 분파헤치는 대짜배기그림을 수행하는 천재의사 캐릭터인데 [남궁민]과 제 옷을 입은 듯하여 인기받았네요. 드라마도 초반부부터 관심을 모으며 마지막회까지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견제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