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악꾼 "진성" 씨가 21일 방송된 "MBC" 놀면뭐하니? Program에 출연하며 이슈가 되고 있지요. 오늘시간은 트로트음악꾼 "진성" 씨에 대핸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로트 음악꾼 "진성" 님은 1966년생으로 올해 [나이] 54세 이 랍니다. "진성" 님은 1997년 '임의 등불' 음악으로 데뷔를 했고 2014년 '안동역에서'로 많은 인기를 얻었죠. 


음악꾼 "진성" 씨의 [고향]은 전라북도 부안군이며 본명은 '"진성"철' 씨 이 랍니다. 음악꾼 "진성" 님은 신웅, 김용임, 김난영 씨 등과 함께 '트로트 메들리 4대천왕'으로 불리는 음악꾼이죠. 

음악꾼 "진성" 씨의 [학력]은 부안고등학교 졸업이며 어린시절 부모님의 가출로 고아가 되며 친척집을 전전하며 살았답니다고 하군요. 10살 때 서울에 와서 유랑[극단]을 따라다니며 음악꾼의 꿈을 키웠고 배고픔을 잊기 위해 음악꾼으로 데뷔를 했지만 오랫동안 무명시절을 겪었죠. 

음악꾼 "진성" 님은 20년간 다른 트로트 음악꾼들의 음악 메들리를 따라 부르며 밤업소에서 음악을 하며 살았답니다고 하는데 말이죠. 음악꾼 인생 40년만에 기적함께 국민 애창곡이 된 곡이 바로 '안동역에서' 이죠. 


"진성" 씨의 대표 음악들로는 '태클을 걸지 마' '내가 바보야' 등이 유명한데요. 2008년 '안동역에서' 라는 곡을 선포했고, 선포 당시에는 그다지 인기를 못 끌다가 2012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되어 [결국] 안동역 앞에 음악비까지 생겼습니다.

음악꾼 "진성" 님은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하여 2016년 11월 림프종 <혈액암> 진단을 받았던 사실을 언급했는데요. 




방송에 따르면 심장판막증까지 겹치는 바람에 당시 마취도 하지 못하고 <혈액암> 수술을 이행했었다고 하죠.


음악꾼 "진성" 님은 2017년 5월 아침마당 등에 출연하고 이어 8월에는 '우리말 겨루기' '가요무대' '전국 톱 텐 가요쇼' 등에 출연하며 <건강>이 많이 호전된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투병 중 늦게나마 '가지마' 라는 곡을 발매했고 "인터넷"을 통해서 이 곡 또한 많이 알려져 있어요. 

음악꾼 "진성" 씨의 아내 분은 용미숙 씨인데요. 두 분 슬하에는 아들 1명이 있어요. "진성", 용미숙 님은 경제적 시험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혼인신고만 한채로 살고 있네요고 하는데 말이죠. 두 분의 만남에 대핸 "진성" 님은 "아내가 내 메들리 음반 테이프를 사서 계속적 들었고, 나와 아내가 다니던 식당에서 서로 <연결>해줘서 알게 됐다" 고 밝혔죠.

"진성" 씨가 <혈액암> 선고를 받고 <항암>의료로 힘드셨을 때 아내 용미숙 씨가 약초를 캐러 다니며 지극정성으로 "진성" 씨의 <건강>을 챙기셨다고 하군요. 그러하여 이제는 <건강>을 많이 복원하게 되신 "진성" 씨 이죠. 




현재 "진성" 님은 <건강>이 많이 복원된 모습을 보여 관심을 끌었는데요. '놀면뭐하니' 방송에서 행사비에 대핸 깜짝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유재석 씨가 트로트 음악꾼 지망생 유산슬 씨로 변신하여 '뽕포유' project가 출발되었는데요. 방송에서 "진성" 님은 "칠순이나 팔순은 세일을 하고 있네요. 마음을 비우고 축하해준다는 의미로 축하해 주고 있네요" 고 밝히며 행사비를 최대 50%까지 싸게 해준다고 언급했습니다.

음악꾼 "진성" 씨의 '놀면뭐하니' 출연으로 음악꾼 "진성" 씨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지고 있지요. 앞으로도 <건강>관리 잘하셔서 오랫동안 팬들 곁에서 좋은 음악 들려주셨으면 좋을듯합니다. 음악꾼 "진성" 씨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