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육성재 학력 재산 금수저 진실과 나이 키, 군대 입대시기

2012년 3월 싱글 비밀 [Insane]로 데뷔했어요. 7인조 보이그룹 BTOB의 멤버이며 서브보컬을 맡고 있지요. 1995년생으로 26살 막내지만, 그룹 내 최장신이며 180cm 혈액형은 A형이랍니다. 성숙한 얼굴이라 막내라는 느낌을 받을 수가 없답니다. 하는 행동이 꽤 밝고 명랑해서 모든 BTOB 영상에서 지분이 높은 편이지요. 잘생기고, 뮤직 잘하고 연기도 참 잘합니다. 키가 180cm로 대짜배기 편이고, 피지컬도 좋고, 춤도 잘 추고 예능감도 넘쳐 아이돌계의 사기캐로 불린 답니다. 거기다가 금수저로 알려져있는데요




실제로 육성재의 집안은 아버지가 IT회사 대표로 알려져있답니다.

육성재 아버지가 대표로 있는

(주)지에스티산업은 2018년 기준 매출 149억원으로 알려진

업체로 알려져있습니다. 충북 진천군 신월리에 위치해있지요

아직 나이가 나이인만큼, 군대입대 시기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고 있답니다.


2015년 4월 "KBS" 드라마 후아유 - 학교 2015에 공태광 역할로 나와 추측에게 확실하게 육성재와 BTOB를 각인시켰답니다. 실제로 후아유가 종영하고 연말에 발매된 BTOB의 (집으로 가는 길)과 이듬해 연초에 발매된 (봄날의 기억)이 Cable과 지상파 뮤직방송에서 1위를 거머쥐며 BTOB가 뒤늦게나마 빛을 보았네요. 이 작품으로 2015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어요. 서브남주와 여주가 수상

2015년 5월 복면가왕에서 난 이제 지쳤어요 땡벌로 나와 놀라운 성적을 거두었답니다. 출연 이후 서서브라는 수식어가 붙은 것에 대하여 "서서브라는 말이 정말 좋은 것 같다. 서브로도, "메인"으로도 올라갈 수 있지 않나"라고 했어요.


2015년 10월 "SBS" 드라마 마을 - 아치아라의 비밀에서 남자주인공 우리성재 역을 맡았으며 선배 배우들도 인정할 만큼의 연기를 선보여 2015 "SBS" 연기대상에서 뉴스타상을 수상했어요.

2015 <MBC> 연예대상에서 신인상, 조이와 베스트 커플상을 받고 남달리무대를 했어요. 2015 "KBS" 연기대상에서 후아유로 김소현과 베스트 커플상을 받고 남달리무대를 꾸몄답니다.




2016년 12월 tvN에서 방송한 드라마 쓸쓸하고 화려하神 - 도깨비에서 유덕화 역을 맡았네요.인생캐를 만났다 발랄하기 그지없고 잘 까부는 육성재만 알던 이에게는 '육성재의 재발견'이라고 할만큼 그의 놀랍고 새로운 면모를 알게 해주는 원인이 되었답니다. 신에게 빙의된 진지한 톤으로 단단한 현존감을 드러내며 뛰어난 연기를 펼쳤네요.

여기서 마시던 <고급> 술의 정체는 위스키 '로열 살루트 38년산'으로, 700ml 한병에 170만원을 호가하는 <고급>술이고 <공병>이라도 중고교환 평균 5만원 선에 교환된다고 합니다. '로열 살루트'의 이름은 운명의 돌[Stone Of Destiny]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고, 술병의 마개는 스코틀랜드 검의 손잡이를 본떠 만들어졌습니다. 이것은 김신뢰 가슴에 꽂혀있는 검을 연상하게 합니다. 유덕화는 도깨비 김신뢰 운명을 좌지우지하는 신이며, 김신뢰 심장에 박혀있는 검과 연관된 캐릭터라는 것을 말하고 있지요고 합니다..

음색이 서은광과 이창섭에 비하면 낮고 굵은 편이고, 비음이 거의 들어가 있지 않는 답니다. 김동률이 롤모델인데 중저음이 상당히 매력적이지요. 실제로 중저음이 꽤나 비슷해서 방송에서 개인기로 김동률 모창도 여러 번 했어요.




2015년 복면가왕 3차 경연에 나와서 마스카라 번진 야옹이와 도와줘요 실버맨을 이겼으며 딸랑딸랑 종달새에 이은 준승리를 차지했어요. 김구라는 그가 출연하기 모두터 남자 아이돌 같은 <목소리>가 나올 때마다 수시로 터치했어요.

1라운드 당시에는 '그 남자 그 여자'에서 짙은 감성의 고음으로 방청객과 패널들을 놀라게 했어요면, 2라운드에서는 감미로운 중저음으로 전혀 다른 매력을 발산해 다시 한 번 이들을 놀라게 했었답니다.선곡이 롤모델인 김동률의 대표곡 중 하나인 '감사'였답니다.

2017년 판타스틱듀오 거미, 양희은 편에서 블랙핑크 로제, 뮤지컬 배우 손준호 등을 제치고 거미의 듀엣파트너로 선정되었고, 양희은&산들 듀오와의 대결에서 승리해 최종 승리를 차지했어요. 특히 최후의 3인이 함께 부른 '날 그만 잊어요'에서는 짙은 감성과 이어지는 듀엣으로 인기를 받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