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살펴볼 엑소의 세훈은 본명이 오세훈이며

94년생 올해 26살이지요. 183cm에 66kg O형이지요

서울 출신에, 서울신현고에서 서울'공연'예고 실용무용과를 졸업했어요. 

보이그룹 EXO, EXO-K, EXO-SC의 멤버이며, 그룹에서 리드래퍼, 리드댄서를 맡고 있지요.

차갑고 쎄보이는 [이미지]와 달리 여린 성격이며, 귀여운 말투[ex.아니거든여~?, 그래여...]와 행동을 구사합니다. 

엑소 멤버들 중에서 유난히 흥이 많고 추임새를 즐겨 쓴답니다. 그러하여 '오세흥' 혹시나는 '흥세훈' 이라는 별명도 생겼답니다.

그는 아직 군대에 다녀오질 않았습니다.

신체가 건강하니 현역으로 가지 않을까 예상되는군요.

심지어 의리를 중요시 여기기 까닭에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멤버를 단합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평소에도 멤버들을 바라보는 눈빛이 매우 다정합니다.

리드댄서로 엑소의 퍼포먼스의 대짜배기 축을 담당하고 있지요.데뷔 전 공개된 'History' 안무 영상은 세훈의 입덕 영상으로도 유명합니다. 엄청난 코도 한 몫 했어요. 과하지 않은 동작들과 깔끔하게 떨어지는 선이 매력적인 댄서. 심지어 엑소의 대표곡 으르렁 댄스브레이크의 센터를 맡기도 했어요. 반동과 허리 힘을 이용한 춤으로 V자 대형배기로 선 멤버들이 모두 다리를 땅에 둔 채로 일어나고 세훈은 여기에 원킥을 차면서 한쪽 다리 힘으로 가뿐하게 올라오는 게 [포인트]. 세훈 으르렁 원킥 모음 그 외에도 사인곡의 사비 부분은 거의 카이와 세훈이 서는 경우가 많답니다.




엑소 활동 외에는 보아 'Only One' 퍼포먼스 파트너로 춤을 맞추기도 했어요.

뮤직적 포지션은 리드래퍼이며, "메인"래퍼인 찬열과 주고받는 파트가 많답니다. 데뷔한 이후 줄곧 사인곡에선 랩 파트만을 맡았네요 그가 처음으로 사인곡에서 보컬을 한곡은 2015년 표명된 싱글 'Sing for you'이다 이후 2017년 겨울 표명된 'universe' 활동에서 파트가 늘어나고 2017년, 콘서트 (The ElyXiOn)에서 "A Go" 솔로곡을 부르며 실력이 성장하는 것이 눈에 띄게 보이기 출발했어요.

여담으로 팀 내의 거의 유일한 하이톤 래퍼이지요.

이 외에 막내 포지션들의 숙명, 애교 담당을 맡고 있지요. 방송용 애교는 뿌잉뿌잉과 귀요미 플레이어가 모두. 그러나 생활형 애교에 강해서 뜬금없는 [포인트]에서 예상 못한 귀여움을 발산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귀여움을 본인만 모른답니다.

막내 포지션이라서 불편한 점은 딱히 없고  막내라는 포지션이 자신과 잘 맞는 것 같다고 그리하지만 방송에 나갈 때마다 애교를 도맡아 해야 하는 점이 유일한 불만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애교가 제일로 많은 멤버를 물으면 항상 꼽히는 멤버랍니다. 세훈에게 육성으로 귀엽다고 하는 엑소 멤버들 스타 캐스트 인터뷰에서 같은 멤버들이 적은 롤링 페이퍼에서도 애교 많은 막내라는 말이 많이 적혀 있었답니다. 본인은 내켜하지 않아서 기적으로 그리하지만 애교를 시키면 특기 수준으로 잘합니다.




막내로서 전 형들을 좋아하고 잘 따른 답니다. 정도 많고 애정표현을 잘하는 귀여운 막내로 우쭈쭈 받는걸 매우 즐긴다. 멤버들 모니터링도 많이하고 무대인사에 멤버 몰래 꽃다발을 사서 응원을 가기도 하는 등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예쁨 받는 이유를 알 것 같다. 여담으로 패밀리 중에서도 막내이지요. 위로는 부모님과 형 한명만 있으며 패밀리 중에서 동생이 없답니다.

엑소 멤버들이 외모 순위를 정할 때 항상 1위로 꼽는 멤버다. 멤버 전원이 잘생긴 그룹으로 유명한 엑소에서 1위로 꼽을 정도이니 말 다 했어요. 오뚝한 코와 날렵한 턱선을 가진 냉미남상으로 반듯한 이마,진한 눈썹과 높은 콧대가 만들어낸 독보적인 T존, 속 쌍꺼풀이 있는 적당한 크기의 눈에 언뜻 삼백안으로 보이는 작은 눈동자, 흡사 빗살무늬 토기를 연상시키는 갸름한 턱과 시크한 표정 등 냉미남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지요. 얼굴만 봐도 절로 슬리데린이란 단어가 연상 될 정도다. 서늘하고 날카로운 인상이다 보니 추측적으로 

두루두루 먹히는 타입의 외모라기보단 특별 매니아층의 취향을 타는 외모 쪽에 가깝겠다. 그리하지만 차갑고 쎈 첫인상과는 반대로 옛날 사진이나 평상시 노 메이크업 현상의 얼굴을 보면 의외로 눈꼬리가 살짝 처진 순한 인상이고 웃을 때 눈 웃음이 지는 등, 자세히 오래 볼수록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외모다.




얼굴과 더불어 몸매 심지어 뛰어난데, 태생적으로 마른 몸매에 넓은 어깨를 가졌습니다. 데뷔초에는 슬렌더 체형에 가까웠으나 운동으로 탄탄한 몸매가 되었답니다. 백현이 뽑은 제일로 몸매가 좋은 멤버이기도 합니다.

모두적으로 비주얼이 우수한 EXO내에서도 수호, 찬열과 함께 비주얼 TOP3 라고 불린 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