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여신 여배우. SM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전남 해남군 출생입니다. 하지만, 성장한 곳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입니다. 2001년 일종의 섭외 오디션 'SM 청소년 베스트 선발대회'에선 입상하면서 SM 연습생으로 발탁되어 처음으로 연예계에 발을 내디뎠다. 고아라에 이어서 SM이 연기 매니지먼트 비즈니스 진출 초창기에 내세운 연기입니다 : )


성함

이연희[李沇熹]

출생

1988226[31]- 전라남도 해남군 삼산면 신리

,몸무게,혈액형

172cm-54kg-B

출신학교

수내초등학교

수내중학교

분당중앙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학사

첫작품

2001 2SM청소년베스트선발대회

본가 가족관계

13녀중셋째

회사(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종교사항

개신교





청순한 이미지를 가진 빼어난 미모와 모델같은 많은 키에다 훌륭한 각선미를 가졌으며 날씬한 몸매로도 유명합니다. 신장[키]도 같은 배우로서 한 때 SM엔터테인먼트의 상징적인 모습으로 같이 유명했던 고아라보다 더 큽니다 ^^ 게다가 자타공인으로 인정받는 타고난 모태미녀로 유명해서, 학창시절에도 그 미모가 빛을 발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안티들이 여배우들을 고질적으로 괴롭히는 과거사진 문제나 성형수술 논란같은 문제도 그냥 종결시켜버릴 정도로 전혀 없습니다. 위의 링크를 보면 알 수 있지만, 누군가 봐도 성형수술 안했습니다고 생각할 정도로 학창시절과 지금의 얼굴을 비교해도 거의 똑같습니다. 과거 모습은 아니지만, 화장기 없는 민낯조차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13년부터 서서히 연기 쪽에선도 호평을 받기 시작했고 더 패키지를 통하여 다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어릴적 소녀시대 멤버들과 SM에선 연습생 시절을 같이하였고 연습생 

쇼케이스에선 배우를 진로로 결정하면서 소녀시대와는 다른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소녀시대의 멤버로 "거의" 확정됬다는 일화는 지금까지도 유명한데, 지금의 윤아처럼 센터에 세울 멤버로 기획되었던 엘리트 연습생 중 한 명이었기 때문입니다. 외모는 더 이상 말할 것도 없고, 타고난 목소리가 청아하고 예뻐서 노래 실력도 그럭저럭 괜찮은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