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펭하~여러분 안녕하십시오~ 며칠간 봄비가 쏟아지더니 예쁜 벚꽃들이 우수수 떨어져 아쉬운 4월랍니다.. 따스한 봄날이 오면 예쁘게 차려입고 나들이 '가려고 원피스도 한 벌 구매했는데, 아간편하게도 친구 결혼식 갈 때나 입어야 할까 봅니다.   관세청 통'관조'회 방법, 관세청 [홈페이지] 통하여 통관 번호 조회 하여 알아볼 수 있도록 준비 했답니다.
근래 internet이나 어플을 통하여 쇼핑 자주 하시죠?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 된 근래은 국내 쇼핑은 물론 해외 직구도 정말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시죠, 아무래도 바다건너에서 [상품]을 발송하다보니 내가 구매한 물건이 어디까지 왔는지 국내배송 만큼 상세히 알아보기가 어려워 조급하셨던 경험이 있으실 듯 한데요~ 오늘 바로 이 부분을 해소해 드리고자 해요..



해외 직구 [상품]은 관세청 통'관조'회를 통하여 체크해 볼 수 있으시죠, 우선 포털site에 ‘관세청’을 입력하신 후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 해 주세요



관세청 통'관조'회 [홈페이지] 첫 화면랍니다.. 뭔가 시원한 느낌을 주는데요~ ^0^오른쪽에 박스 표시된 수입화물통관 실행조회 [버튼]을 click 해 주세요.



[페이지]를 이동하면, 위와 함께 수입화물실행정보를 체크할 수 있으시죠~ M B/L - H B/L 란에 운송장 번호를 입력 해 주면 되죠. 대다수 국내 배송사의 운송장  번호를 받고 조회하게 되는데, H B/L란에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배송대행의 경우에는 출고된 후에 발행된 국내 택배 번호를 입력하면 되고요, 직배송의 경우에는 국제배송tracking  번호 또는 배송대행 국내 택배 번호로 통관 번호 조회가 가능해요..
운송장 번호를 입력 한 후 조회[버튼]을 click하면 위와 함께 실행 사항을 체크할 수 있답니다. 물품반출까지 실행이 끝맺음되면, 국내 택배사로 물건이 전달돼 기다리고 기다리던 물품을 받을 수 있게 되죠.
여기까지 관세청 통'관조'회 방법에 대하여 안내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국내 배송과 피차공통로 통관 번호 조회 눌러서 운송장 번호만 입력해 조회하면 체크할 수 있기 이유에 정말 간편하고 단순하죠? 이제부터는 해외직구 후 실행정황을 알 수 없어 조급해 하지 마시고, 관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통'관조'회 해 보시면 좋겠군요~ 그렇타면 앞으로도 현명하고 재미진 소비생활 하시기 바래보아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