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결명자차"의 효능과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많은 종류의 차 종류를 많이 들어보고 많이 먹어보았지만 "결명자차"는 저도 이번에 처음듣고 처음 "결명자차"의 효능에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결명자는 긴강남차 "결명자차" 초결명 이라고도 불려진답니다.  결명이라는 명칭은 눈을 맑고 밝게 해준다는 뜻에서 유래됐으며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네요. 쓰이는곳은 약재로 많이사용이되고 잎은 짝수 1회 깃꼴 겹잎으로 2에서4장쌍의 작은잎이 달립니다.  "결명자차"의 효능 NO1 이네요. 바로 입 냄새 삭제에 효능이 좋답니다. 



입냄새가 많이 나시는 분들은 요런 부분은 주변 분들과 말을할때 신경을 쓰게 되고 의식을 하게되는게 사실이네요. 입 냄새는 충치 하여서 다수 "발생"다만 식사를 하신 후 양치를 해도 냄새가 나신다면 "결명자차"를 식후에 드시면 입 냄새를 규제하는데 대형 도움이 된답니다고하군요. 앞에서 말했듯이 "결명자차"는 네임 자체에도 눈을 밝게 해주는 씨앗이라는 뜻이 있네요. 이는 눈건강에 좋은 식품이란건 널리 알려져 있네요. 결명자에는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고 야맹증도 예방해 준다고하군요. 





다음은 숙취 및 술을자주 섭취 하시는분들에게 좋은 효능이네요. 눈 건강에 유명한 결명자는 간기능 정정에도 연관지어 대형 도움이 된답니다고 하군요. 결명자는 간에 쌓인 열을 내려주는데 효능이있고 또 간기운을 안정시켜서 양기가 속아 오르는 것을 잠재워 줘서 간기능 정정에 도움을 준다고 하군요. 또 "결명자차"는 변비에 효능이 있고 위장 장애 정정에도 대형 도움을 주는다는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식차후 속이 더부룩하며 가슴이 답답하고 소화가 잘 안되며 변을 보기 어려우신 분들이 많습니다.  결명자에는 안트라퀴논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변비 통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대형 효능이 있네요. 



또 평소 소화가 잘 안되고 위가 약하계층들은 식후에 꾸준하게 일정량 "결명자차"를 섭취하게 될시 위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네요. "결명자차" 다음 효능이네요. 바로 신장기능 정정에 도움을 주는다는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신장이 안좋으신 분들이 "결명자차"를 꾸준하게 일정량 섭취하실 경우 대변과 같이 수분이 많이 배출되기 하여서 신장의 부하을 줄여주는 역활을 해주고 피로한 신장이 쉬게 해주며 복원되도록 도와주어서 신장 기능 정정에 좋다고하군요. "결명자차"를 섭취하시기전 주의사항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결명자차" 복용 중에는 대마를 금하는 것이 좋으며 "결명자차"는 성질이 정말 차가우므로 볶아서 냉기를 삭제 후 섭취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성사를 자주하는 사람이나 저혈압이 있는 사람은 적당량 섭취를 권장해드리며 만약 계속적 섭취하실경우 몸의 기운이 떨어지며 





어지럼증 및 빈혈이 올수도 있네요. 끝으로 "결명자차"의 효능과 장점에대해서 정리해서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씨를 볶아서 차로 달여 마시면 간과 눈에 좋은효능이 있으며 잎은 외상 의료에 사용하시면 빠른 복원을 느껴보실수있네요. 안트라궤논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하여서 변비에 대형 도움을 주며 위가 약한 사람은 식후에 차로 섭취하실경우 위를 튼튼하게 해주고 구취로 스트레스 받는 사람은 "결명자차"를 섭취할 경우 2~3분간 입안에 머금고 있네요 드시면 대형 효능을 볼수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