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채손"의 효능과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오늘은 주로 바위위나 습지에서 자라는 "부채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7~8월에 개화하며 9월에 결과을 맺습니다.  말랐을 때의 모습이 주먹을 쥔듯한 모양이며 펴져있을때는 모습이 손바닥 모양같다고 하여 네임이 "부채손" 이라고 하군요. 다양하기도한 효능이 있는 "부채손"의 효능과 장점에 대하여 조금더 정확하고 자세하게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NO1 "부채손"의 효능은 체내에 혈액순화및 체질정정에효능이 있네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부채손"은 어혈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으며 혈액을 맑게 해주는 작용을 한다고 문헌되어 있네요. 동양 의학에선 혈액이 굳어 혈관 속에서 쌓여 막히는 것을 어혈이라고 하는데 말이죠 부처손을 섭취하게 되면 이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는 효능이 있네요. 이로 인해 동맥경화나 고혈압등등 혈관 질환예방에 많은 도움을 주고있네요. 다음효능으로는 항암효능 이네요. "부채손"을 꾸준하게 일정량 섭취하게 되면 암 세포 생성과 증식을 규제시켜주고 복합적인 곳에서 실연한 실험을 통해서서도 그 효가가 입증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항암 효능이 있네요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식도암이나 뇌암 폐암 인두암 위암 등에 특히나 탁월한 효능이 있네요고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듯하네요. 이어서 건강송신에서도 몇번 나오면서 더욱 더 많은 효능들이 입증되고 있네요. 다음은 지혈효능에 대하여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신체 내부에서 "발생"하는 출혈성 질환에 대한 지혈 효능이 무척이나 뛰어나다고 하군요. 특히나 혈변이나 혈뇨 통증이 있을 때 뿌리와 잎을 함계 축 닳여 꾸준하게 섭취하실경우 그 효능이 대박 뛰어납니다.  혈변이나 혈뇨같은 통증은 콩팥이 안좋을때 많이 발생하는현상이니 그통증을 호전시켜줄경우 "부채손"을 일정하게 섭취하시면 콩팥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하군요. 





다음은 여성분들 생리통완화 에도 좋답니다. "부채손"은 특히나 여성분들에게 좋은 효능들이 많습니다.  월결 주기가 불규칙한 분들이나 생리불순 생리통과 같은 부인병의 통증들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고 우리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기 하여서 더욱 여성들에게 좋답니다. 왕년에 남자는 아래가 차가워야 하며 여자는 몸이 따듯해야 좋다는말이 많이 있네요. 다음은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는다는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부채손"을 먹으면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어 위에서 소설드렸드시 신장의 기능은 콩팥도 포함이 하게된답니다.  이뇨 작용을 원활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네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신장의 기를 충만하게 해주고 하열에도 좋다라고 할 만큼 신장 상관 질환들에 좋답니다. 우리 몸 속에 활성산소가 많이 쌓이게 되면 많은 질병에 이지하게 노출이 하게된답니다. 




 "부채손"은 폴리페놀 타닌 플라본 페놀과 같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체내의 산소를 삭제하며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대형 도움이 하게된답니다.  "부채손" 같은 경우 우리 몸을 따듯하게 해주며 신장질환에 대형 효능을 주지만 부작용도 있네요. "부채손"의 경우 태아에 무리가 될 수 있기하여서 임산부들은 섭취를 안하시는걸 추천드리며 매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위가 약하신 분들이 섭취하실경우 속쓰림 통증을 느끼실수있기하여서 섭취는 안하는걸 권장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