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추씨"의 효능과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고추는 우리 생활에서 꼭 요구한 식재료중 하나이네요. 고추에는 비타민A와 "식이섬유"질이 풍부하며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과 칼슘같은 무기질이 풍부하다고 하군요. 특히나 비타민C가 많이 함유 되어 있어 콜라겐 합성이나 피로복원에 좋은야채로 하루에 고추 2~3개만 챙겨도 하루 비타민C권장량을 채울수 있네요. 



고추에는 기본적으로 비타민A와 "식이섬유"질이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 및 칼슘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짠 음식을 많이 드시는 분들에게 좋으며 고추에는 비타민 중에서도 제일 많이 함유되어있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 피로복원에도 효능적이네요. 하루에 고추3개 정도만 챙겨 드셔도 그효능을 느끼실수있네요. "고추씨"의 효능중 고혈압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네요. "고추씨"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캡사이신 성분은 사람의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규제시켜주며





 이로 인해 동맥경화 또는 고혈압 "발생" 가능성을 크게 낮춰주며 암 예방 효능에도 효능이 있네요. 고추님은 불포화지방산도 많이 함유되어 있고 고추를 조리하지 않고 생으로 섭취하는것 보단 고추와 "고추씨"로 "기름"을 만들어 섭취하시면 노화방지에도 좋으며 향균작용 등의 효능을 보실 수 있네요. 그리므로 고추를 드시게 된답니다면 반드시 "고추씨"까지 같이 섭취하시는게 우리몸에 좋답니다. 고추님은 비타민C를 레몬보다 여섯배정도를 더 가지고 있네요고하군요. 하물며 월동에 들어가기전에 내성을 강화시켜주며 질병예방에도 좋다고 하군요. 우리 몸의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곡물에 부족한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출산 준비에도 효능이 있네요고 하군요. 다음으로 "고추씨"의 효능은 바로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네요. "고추씨"에는 캡사이신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걸로 알려져있네요. 캡사이신은 매운맛을 내는 화학물질로 고추를 먹었을 때 매운 이유가 캡사이신 때문이네요. 우리 체내에 열을 "발생"시켜주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다는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위암과 [대표]암에도 그효능이 있네요. 함암작용 항상화작용 [대표]암세포 사명 노화방지 피부보호 소화작용 피로복원 신경안정 효능 통증완화 혈액순환 작용들이 있으며 고추님은 항암 작용이 정말 뛰어나고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건강에 좋은 효소들을 다량 함우하고 있네요. 고추님은 "갱년기"에 생기는 우울증을 예방해주고 만성경추통증의 진통을 줄려주는 효능이 이습니다.  알싸하면서 매콤한 캡사이신은 





"고추씨"와 씨가 붙어 있는 가운데 심 부분인 태좌에 95% 함유 되어 있으며 열을 가해도 매운맛이 줄어들지 않아 다양하게 가공해 먹을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캡사이신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소화액을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효능 및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고추씨" 같은 경우 여성분들 피부미용 및 피부노화 방지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으니 피부관리 하시는 분들같은 경우 일정량 꾸준하게 섭취할시 비타민C및 노화방지 피부관리에도 대형 도움을 주는다는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