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철분"의 효능과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우리 생활이나 일상에 제일요구한 영양소중 하나인 "철분"은 우리생활에 요구한 비타민인건 누구나 다 들어본적있을껍니다.  오늘은 "철분"에 대하여 무슨 효능이 있으며 우리 체내에 어디에 도움이 되는지 정확하고 확실하게 알아보려 합니다.  "철분"이 제일 많이 요구하고 제일 많이 찾는 시기가 여성분들 같은경우 임신 했을때 "철분" 영양제를 제일많이 찾습니다.



 우리 몸속에 "철분"은 60~70%가 혈액속에 있네요. 혈액속에 있는 철은 단백질과 결합을 해서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을 구성하고 폐에서 공급된 산소를 전신방 세포에 운반하는 일을 도와주게 하군요. 하물며 빈혈을 예방해주며 "철분"은 혈액의 주성분 중 하나로 부족하면 철 결핍빈혈이 생길수 있네요. 생리가 있는 성이나 성장기 어린이같은 경우 "철분"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 꾸준하게 "철분"을 섭취하는게 좋답니다.



"철분"은 흡수율이 낮아 효능적으로 일정량 섭취를 하시는것이 좋답니다. "철분"은 비타민C와 같이 섭취를 하는게 우리 몸에 제일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온적이 있네요. 이어서 "철분"은 동물성과 식물성 "철분"으로 나눠진답니다.  간 등 동물성 음식에 포함된 헴철은 식물성 식품에 포함된 비헴철 보다 효능적으로 몸속에 "철분"을 흡수할수 있네요. 다음은 "철분"이 많이 함유되있는 많이알려진 음식 몇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명해드릴까 합니다.  미역은 육류나 유제품 섭취가 힘들던 시절 산모들에게 "철분"과 칼슘을 공급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했던 많이알려진 "철분" 비타민 식품이네요. 미역은 피를 덩어리 지지 않게 하는 조혈작용이 뛰어나며 피를 맑게 만들어 임산부를 비롯한 송두리째 여성에게 특히나 좋은 음식이며 "철분"이 많은 음식으로는 미역뿐 아니라 쇠고기와 쇠간 달걀노른자 시금치 아몬드 "자두" 등등 있으며 다만 이런 식품들의 경우 유통길이나 조리길 중에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 하여서 임산부라면 





따로 "철분"제를 꾸준하게 일정량 섭취하는게 몸 건강과 태아 건강에 좋답니다. 임신 전에 빈혈이 없었던 여성이라도 임신을 하게 되면 혈액량이 늘어나면서 혈액 희석 효능이 나타나 어지러움증 및 빈혈 통증가 생길 수 있으므로 태아의 성장과 태반 형성에 "철분"이 꼭 요구한 만큼 꼭 섭취해주는게 중요하군요. 임산부는 모체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철분"이 많은 음식을 신경 써서 먹는 것과 더불어 1일 "철분" 권장량인 24mg 정도의 "철분"제를 필수로 섭취해야 하군요. "철분"제는 식사와 같이 섭취하면 음식물 속의 섬유질이 "철분"과 결합해 흡수가 잘 되지 않기 하여서 공복에 먹는것이 좋으며 칼슘이나 "카페인"은 





"철분"의 흡수율을 떨어뜨리기 하여서 "철분"제를 먹기 1시간 전후에는 커피 녹차 등을 자제해야 하군요. 반면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기 하여서 감귤이나 오렌지주스 등등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있는 음식이랑 같이 섭취하게 되면 "철분"을 우리 몸에서 흡수하는량이 더 많아 좋답니다. "철분"제 고르는 방식 유기농 원료가 사용되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성분표를 보면 이지하게 체크할수있으며 원료 앞에 유기농이란 단어가 붙어있는지 체크하면 그 구분이 더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