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허세개그로 많은 인상을 남기고 있는 안일권은 

KBS 개그맨 21기 공채로 06년 데뷔한 코메디언이랍니다.

데뷔 초 김대범, 김준호와 같이 고교천왕이라는 코너로 양아치 케릭터를 잡았습니다.

그는 개신교이며 올해 39세라는군요 고향은 서울!



송대관, 이정섭 성대모사를 맛깔나게 사용합니다.

송대관 성대모사의 영향인지 서울특별시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전북사투리를 구사하기도 합니다.

얼마전에는 일권아놀자라는 유튜브 체널을 개설하여 관심을 구가하고 있습니다.




대범한TV를 운영하는 동료개그맨 김대범과는 개그콘서트시절부터 친했습니다고 합니다. 유튜브 개설 이전부터 김대범의 개인방영에 많이 참석했습니다.

노우진과도 친한 것으로 보이구요


일권아놀자라는 유튜브 체널도 운영중입니다.

그는 10살 연하의 아내와 결혼을해 화재가 되기도 했으며

아내의 직업은 은행원이랍니다.



첫 영상부터 100만뷰가 넘게 터지며 웅장하게 데뷔했습니다. 유튜브 선배 김대범은 배아파 죽는다

주 컨텐츠는 싸움 무용담을 늘어놓는 허세개그와 일상.

노우진, 김대범 등 동료개그맨들과 같이 방영을 많이 합니다. 또한 싸움을 잘합니다는 기믹 때문에 김창렬, 김종국등과의 콜라보도 많았습니다.


2019년 3월 말에 개콘을 안보는 이유라는 제목의 이 영상을 반박하는 영상을 올렸었는데 반응이 매우 좋지 않았었습니다. 여기에 위 영상을 기재한 유튜버도 재반박 영상을 올리면서 조목조목 재반박을 하기도 했습니다. 여론이 불리해진 탓인지 해당 영상은 삭제해 버렸네요.





2019년 5월 11일, 아마도 마이 리틀 텔레비전 V2 관련으로 친해진 것인지 김동현, 정형돈 등이 같이 김동현의 유튜브 체널인 '매미킴TV'에 참석하여 연예인 싸움순위 7위까지를 꼽는 영상을 올렸네요. 여기서 내용의 시작이 바로 안일권에 대한 정형돈의 운 띄우기부터 시작하는데요, 영상 내용을 보면 김동현은 안일권에 대해 그냥 이름 정도만 알고있는 정도였던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옆에선 이간질꼬드기는 정형돈 때문에 이런저런 얘기를 하는데요, 분위기 자체는 그냥 술자리에선 자기 경험을 바탕으로 썰을 푸는 정도였고, 당일 안일권이 직접 단 댓글 또한 "선수보호 차원에선 안싸웁니다"는 식의, 웃고 넘어가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런데 다음날인 12일, 갑자기 도발적인 제목으로 김동현에겐 도전을 하고, 김동현은 댓글에 간단하게 자신의 체육관 주소를 남기는 것으로 대응합니다. 지금은 사라졌지만 이 부분에 누군가가 안일권은 척 노리스급 존재였습니다는 글이 올려졌고, 이를 본 안일권이 뿜어 이 문서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