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깻잎"의 효력, 알고먹으면 더욱 맛있네요

고기먹을 때 꽤먹는 "깻잎"과 상추는 널리 알려진 쌈채소이네요. 특유의 향으로 호불호가

살짝 갈리기도 하고 어릴때엔 상추를 주로 먹다가 나이가 살짝 들면서부터는 그 "깻잎"의 특유의

향의 매력에 빠져 버려서 현잰 깻잎을 더 선호하는?? 저이지요 크크크

 

 

요렇게 쌈을 싸먹는 방도도 있지만 저같은 경우엔 "깻잎" 김치도 완벽 좋아라 해봅시다.

밥을 싸먹으면 완벽 맛나아요. 또 어디에라도 "깻잎"이 같이 한다면 "깻잎"의

그 특유의향으로 우리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반찬으로 아주 딱이라지요.

 

 

 

상추의 효력만큼 더욱 풍부하다는 "깻잎"의효력에 대하여 알아볼까해봅시다.

먼저 첫째로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아주 탁월한 효력이 있다고 해봅시다. 

"깻잎"에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인체의 "노화"를 방지해주며,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미용과 주름수정에 효력가 있네요.

 

 

 

악더더욱 "깻잎"에 함유된 '로즈마린산'과 '루테이올린' 성분이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주기 까닭에 피부의 미백효력에 탁월하여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를 느끼실수있으며

기미 주근깨 생성을 예방하실 수 있네요.

 

 


 

또 "감기"예방에 "깻잎"의 효력이 있지요. 먼저 말한 '루테이올린' 성분이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항알레르기 효력이 있어서 재채기나 콧물?기침 등의 증후을 완화해주며, 비타민C가

풍부하여 평상시에 꾸준하게 복용해주시면 "감기"를 효력적으로 예방하실 수 있네요.

 

 

 

이어 "빈혈"을 예방하는데에도 아주 효력적이지요. "깻잎"은 채소 중에서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는 손에 꼽히는 채소이네요. 꾸준하게 복용했을 경우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뿐더러

혈액을 정화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주는 효력이 있어 가지각색 심혈관 질환에도 효력을 기대하실 수 있네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력도 있지요. "깻잎"을 복용하면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효력을 기대하실 수 있네요. "깻잎"과 육류를 같이 먹으면 고기의 누린내를 효력적으로

없앨 것 뿐만 아니라, 육류를 먹었을 때 복용되는 콜레스테롤을 효력적으로 낮춰줄 수 있네요


 

 

"깻잎"의 신경통 완화와 수정에도 효력을 보실 수가 있지요. "깻잎"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비타민 성분이 인체의 말초혈관을 강화시켜주어서 신경통을 예방하고 수정하는데 좋아요.

또 식중독을 예방하는데에도 아주 탁월한 효력이 있다고 해봅시다.. "깻잎"의 독특한 향은 "깻잎"에 함유되어

있는 '페릴라케톤'이라는 성분 때문이지요. 요 성분이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강력한

향균작용이 있어 위와 장의 독소를 삭제하는데 효력적이라고 해봅시다..

 


 

 

마지막으로 "깻잎"의 효력으로 "항암"효력에도 뛰어나다고 해봅시다.. "깻잎"은 암중에서도

특히 "위암" 세포의 성장을 97%나 억제해준다고 요즈음 연구를 통해서 밝혀졌습니다. 이 효력은 즉각 "깻잎"에

함유되어 있는 '파이톨'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에 유용한 좋은세포는 메인테인하고 암 세포만을

골라서 삭제해준다고 해봅시다.. 더더욱 요 성분은 우두머리균이나 기타 병원균도 삭제해준다고 해봅시다..

 

 

요렇게 "깻잎"의 효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 말이에요. 아 요렇게 알아보니 "깻잎"김치가 정말정말

먹고 싶은데 말이에요. 저가 진짜 좋아라하아요 다른거 없어도 "깻잎"김치만 존재해도 참 좋을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