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가락이 변형 된 어린이가 늘고 있다고 느낀다. 이유 중 하나는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신고있는 것"



한 연구진이 12년 전부터 지역의 유치원에서 원아의 발바닥을 측정하고, 

매년 약 300 명의 데이터를 모았다. 이에 따르면, 예를 들어 좁은 실내화를 신고있는 원아는 공원을 맨발로 보내고있는 

원아에 비해 엄지와 새끼 손가락이 안으로 굽는 경향이 나타났다 . "작은 크기가 영향을 미쳤다"고 지적한다.




부모는 "곧 커진다"라고 큰 사이즈의 신발을 아이에게 살 수 많다. 하지만 연구진은 

"어린이의 신발 사이즈는 1 센치 크면 성인의 크기로 환산하면 1.5 센티에서 2 센티도 큰 것이다. 

이런 헐렁한 신발은 신어되지 않아요." 너무 커서도 너무 작은 외반 모지 (모자)가 될 가능성이있다라고 밝혔다.



3 ~ 5 세라면 「발가락의 여유 1 센티미터 "매월 확인

신발을 고를 때는 우선 신발에서 분리 된 안창의 맨 뒤에 발 뒤꿈치를 맞춘다. 

발 크기와 신발의 모양 등에 따라 다르지만, 3 ~ 5 세라면 발가락의 여유가 약 1 센티미터가되는 것이 적절한 크기 . 

그 밖에도 신발 속에서 손가락이 잘 움직이는 지 등을 체크해야 한다. 

아이의 다리의 성장은 빠르다. 초등학교 입학 전의 아이는 매월 신발이 맞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또한 연구진은 "다리와 신발은 집에서 말하는 기초 확고하지 않으면 다해 있으며, 

몸의 어딘가에 변형이 온다"고 적절한 신발 선택과 운동의 중요성을 호소한다. 아이의 다리의 성장을 위해 잘 걷고, 

제대로 운동 할 것도 중요하다. 걷고 등록 원하는 아이만큼 발바닥이 제대로 형성되는 경향이있다.


"차로 이동하는 것이 많아지고, 공원에서 놀기도 줄었다. 아이의 운동량은 줄어들고있다 " 

결과적으로 다리가 성장하지 않고 평발사례도 늘고있다 한다. 

평발은 걸을 때 충격을 흡수하는 기능이 발달하지 않은 상태에서 부상 통증의 원인이되는 경우가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