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난시] 회복하는 방법에 대해
‘[난시]’란 눈에 들어간 빛이 각막에 굴절되고, 한점에 초점을 맺지 못하여 여러가지 초점을 갖는 눈에 "굴절이상"을 말합니다.. 간편히 말해 멀리 떨어진 것을 볼 때 흐릿하게 보이는 것을 말하죠. 눈이 간편히 피로해지고 "두통"도 생길 수 있기 까닭에 여러사람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지요. [난시] 좋아지는법 무엇이 있을지 알아 보도록 할께요.




1) 눈도 스트레칭이 소요해요
핸드폰에 Notebook에… 하루 종일 혹시나사당하는 눈도 스트레칭이 소요합니다.. 눈을 감고 눈동자를 오른쪽, 왼쪽, 위, 아래로 움직이고 8자로 굴려줘봐요. 이런 운동은 안구 주변의 근육과 신경 발달에 좋다고 합니다..
2) 눈 마사지도 좋답니다
눈을 감고 따뜻한 수건을 올려 온찜질을 해주는 것도 좋답니다. 또 눈 안쪽부터 <관자>놀이까지 꾹꾹 눌러 마사지해줘봐요.
3) [난시]용 렌즈 착용
[난시]가 심하지 않을 때 위에 말씀드린 방법들로 호전이 된답니다면 좋겠지만, 이미 심해진 분들이라면 [난시]용 렌즈 착용도 추산해봐본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달아 방치하기 보다는 더 이상 나빠지지 않도록 [난시]용 렌즈를 착용하는 방법도 있네요.



4) [난시] <교정> 수술
요즈음에는 워낙 의학기술이 발달해 수술을 통해서 [난시] <교정>을 할 수 있지요. 자세한 사항은 안과를 방문해 전문의의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래봅니다.





5) 충분한 휴식과 영양 공급
생활 속에서 지킬 수 있는 수칙도 있네요. 핸드폰이나 Notebook, 책 등 눈을 피로하게 만드는 일들을 할 때는 중간중간 수시로 쉬면서 눈에도 휴식 시간을 줍시다. 또,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블루베리 등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요..
여태까지 [난시] 좋아지는법 알아봤습니다. 눈 나빠질 요소들이 잔뜩 있는 현대 진행에서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