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래끼] 초기증후 무엇이 있을까요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사람들이 한번쯤은 났던 경험이 있는 [다래끼]. 눈꺼풀에 염증이 생겨 붓고 붉게 변하는 질병으로 맥립종, 산립종이라고도 합니다.. 고름이 빠져나가지 못하면 더 붓고 증후이 심해지기 까닭에 [다래끼]가 의문된다면 안과에서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이 시간은 [다래끼] 초기증후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할께요.



[다래끼] 초기증후를 알아보아요
1) 눈을 깜빡일 때 이물감이 느껴진답니다
- 눈꺼풀이 불편하고 눈을 감고 뜰 때 이물감이 느껴진답니다 마치 눈안에 무언가 들어있는것 같은 느낌을 자꾸만 받게 되지요.

2) 눈 주위가 붓고 증후이 있지요
- 눈 주변 살이 부어오르고, 심한 경우 증후도 나타납니다. 또 해당 부위가 단단해진답니다
3) [가려움] 증후이 나타난답니다



- 눈 주변이 [간지]러워 자신도 모르게 눈을 비비게 될 수 있네요. 이때 최대한 비비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꾸만 눈을 비비게 되면 오히려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염증이 생기고 눈이 충혈됩니다
- 눈 충혈이 평소보다 간편히 되고, 염증 주변 살도 붉게 변합니다..




5) 눈꼽이 많이 생긴다
평소보다 눈꼽이 더 많이, 더 자주 생깁니다.
[다래끼]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 씻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눈이 건조하거나 눈썹이 눈을 찌르는 경우에 자꾸만 눈으로 손이 가게 되는데 손을 항상 청결하게 "메인"테인하고, 눈을 비비지 않도록 합니다.. 또, 충분한 휴식을 취해 면역력을 높이는 것도 [다래끼]를 예방하는 한 방법이지요..
[다래끼]가 의문된다면 안과에 방문해 진찰을 받는 것이 제일로 빠르게 낫는 방법일 것이지요.. 증후이 그리 심하지 않거나 병원에 바로 갈 수 없는 경우에는 온찜질을 하면 증후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태까지 [다래끼] 초기증후 5가지와 예방법, 대처 방법 등을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