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대한민국의 대표 영양음식 마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관,손질, 효능효과 등을 살펴볼께요


[마늘] 보관법

[마늘]을 실온 보관할 경우에는 망에 넣어서 10~15℃의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한 달 정도 보관이 가능하네요. 깐 [마늘]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완벽히 제거한 후 밀폐 용기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답니다. 통[마늘]은 투명한 비닐 팩에 담아 밀봉한 후, 바늘구멍을 여러 개 뚫어주면 변색 정도를 낮출 수 있지요. 다진 [마늘]을 냉장 보관할 때는 [마늘]에 흰 설탕을 약간 섞은 후 투명한 비닐 팩이나 용기에 담아 밀봉한 후 보관하면 변색을 막을 수 있지요. [마늘]을 많이 다졌을 때는 한 번에 먹을 양만큼 소분하여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답니다. 



[마늘]손질법

통[마늘]은 [마늘]쪽을 떼어낸 후 껍질을 벗기는데 이때 물에 불려 놓으면 껍질을 제거하기가 쉽다. 껍질을 제거한 생[마늘]은 취향에 따라 통으로 혹시나는 편으로 썰어서 조리에 적용한답니다. [마늘] 밑동 부분은 제거해 주는 것이 깔끔하네요.

통[마늘]은 육수를 내거나 구워 먹기도 하고, 장아찌를 만들 때도 적용하며, 편으로 썬 [마늘]은 구워 먹거나 볶음류에 적용하면 좋답니다. 찌개나 국에 넣을 때는 다져서 넣어야 감칠맛을 더 살릴 수 있지요.




[마늘]을 손질한 후 손에 [마늘] 냄새가 배었다면 방식초 몇 방울을 덜어 비벼준 후 물로 닦으면 냄새가 빠진답니다.




[마늘] 효능.효과.영양성분

[마늘]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인체의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심지어 강력한 살균작용을 하는 알리신 성분이 많은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화학적 소이로 생기는 암 발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많은 함유된 유기성 게르마늄과 셀레늄 성분 과연 암세포의 억제와 예방에 [도움]을 주며, 알리신 성분이 체내 비타민 B6와 결합하여 췌장 세포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인슐린의 분비를 원활하게 해줘 혈당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피로물질인 젖산의 생성을 억제해 운동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근육 증후를 감소시키고 크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지요. 



혈전을 막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력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나트륨 배출 효력이 있는 칼륨이 풍부해 혈압 안정에도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나약 체질 극복에 [도움]을 주는 스코르디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정력과 원기를 보강하는 효력이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