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오늘 시간엔...~
[열날때 좋은음식]에 대하여 알아볼께요. 
갑자기 열이 나거나 [감기]가 심하게 걸리거나 몸살을 앓고있을때면 머리가 깨질듯이 아프고 어지러움증을 동반하고 열이 심하게 올라갈경우 구토를 할수도 있으시죠. 몸관리를 평상시에도 잘 하다 열이 날때면 해열제 찾기 바쁘지만 그것마저 없다면 참 난감해요. . 다양한 열이날때 좋은 음식이 있지만 잘알려진것들로 알아 보도록 하고자합니다.



1)열날때  좋은 음식 :
바로 두부찜질이지요,두부찜질을 대중하시면 조금 이상하다고 대중하시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두부는 얼음보다 우리몸에 열을 내려주는 재료로 큰  효능이 있어요고 해요. .
염증을 내려주는 찜질약이지요,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두부는 물컹물컹 하여 으깨지기 쉽기이유에 밀가루와 함께 헝겁에 싸서 물기를 짜내고 반죽을 하여 이마에 붙여주면 열이 내려가는 효과를 보실수 있답니다.
밀가루심지어 해열과 소염작용에 좋으며 멍이 들거나 근육이 뭉친곳을 빠르게 풀어주는 효능이 있기이유에 두부와 밀가루는 함께 섞어 팩을 해주시면 해열에 큰  도움이 되지요고 해요. .




2)열날때  좋은 음식 :
바로 끓인 [보리차]이지요,평소때보다 몸에 열이 나게되면 신경써야할 부분중 하나인 바로 수분 보충이지요,보편적으로 우리들이 열이 나게되면 손발을 차갑고 몸과 이마에 열이 올라가는 경우가 대다수이지요,이때는 끓인 [보리차]를 수시로 섭취해야 하며 매우 뜨겁거나 차갑게 섭취하시는것 보단 미지근한형상의 [보리차]를 섭취하셔야 해요. .



3)열날때  좋은 음식 :
생강차이지요,생강차 같은경우 다양한 유명 [건강]티비 program에서도 나왔지만 [감기] 또는 몸살에 걸리셨을때 생강차 만큼 좋은 차는 없습니다. 열[감기]에 좋은 음식 중 속을 편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주기 이유에 고열에 좋으며 [감기]예방 에도 좋다고 하니 열날때 는 생강차를 섭취하셔도 좋아요.
갑자기 열이나거나 아프시면 참 당황스럽습니다. 평상시에 이런 지식들을 조금씩만 알고계셔도 생활에 이용할수 있으며 당황하지 마시고 해열저가 없다면 위에 말씀드렸던 음식 섭취를 권해드리며 매우 심한 경우 가까운 병원을 내방하셔서 진료를 꼭 받으셔야 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