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이염"에 좋은음식에 대하여 알아볼께요. "중이염"은 중이강 내에 펼쳐지는 모든 염증성 변화를 통틀어 말하는것으로 관련증상으로는 [두통]이 심해지고 어지러움증 또는 안면 신경정지 이통 발열 등 증상이 동반 되죠. 이와 비슷한 질병으로는 비화농성 "중이염",진주종성 만성 "중이염" 등이 있답니다.
[감기]에 심하게 걸려서 기침을 많이 하게되거나 [코감기]에 걸려 코를 격하게 풀게되면 한번씩 [귀가] 아픈 증상이 일어납니다. 요렇게 귀에 자극을 주면 귀에 염증이 생기게 되며 그것을 바로 "중이염"이라고 해요. .




"중이염"이 심하게 걸릴경우 심한증상과 함께 청력이 떨어지게 될수도 있기이유에 주의하셔야 해요. . "중이염"을 앓고계신다면 목욕 및 샤워를 자제하시는것이 좋으며 염증을 유발하는 음식은 섭취를 하지 않는것이 중요 해요. .



1)"중이염"에 좋은 음식 :
검은콩이지요,검은콩은 잘알려진 블랙푸드로 우리몸에 다양한 효능을 가져다 줍시다. 한방에서는 흑태라고 불리며 검은콩은 저항성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중이염"에 간편하게 걸리는 체질 또는 만성적 "중이염"으로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꼭 섭취하셔야 하는 잘알려진 음식중 하나랍니다. . 외이염이나 "중이염"으로 인해 청력이 약해졌을때 검은콩을 삶아 일정량 섭취하시면 청력이 다시 돌아오는데 큰  도움을 줍시다.



2)"중이염"에 좋은 음식 :
바로 침치이지요,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식중 하나인 김치는 "중이염"에 좋은 음식중 하나이지요,[귀가] 감염되었다는 것을 면역 시스템이 약해졌다는 의미로 [면역력]을 끌어올려주기에 제일 효능이 좋은 음식중 하나이지요,김치에는 유산균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중이염" 예방 및 치유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이점 알고계시면 좋아요.

3)"중이염"에 좋은 음식 :
마늘이지요,마늘은 우리 생활에 식재료 및 다양한 음식에 꼭 첨가되는 없어서는 안될 식재료중 하나이지요,
마늘을 꾸준하게 섭취할경우 귀 감염 뿐만 아닌 어느질병에 감염되어도 예방과 회복이 뛰어날 식품이지요,
실제로 "중이염"을 앓고계신분들중 의사가 마늘을 꾸준하게 섭취하라고 할 정도로 "중이염"예방 및 치유에 좋은음식 이기이유에 "중이염"을 앓고계신분이라면 꼭 섭취하셔야할 잘알려진 음식이지요,